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보급형 '팬에디션' 시리즈 공개…국내 출시는?

URL복사

Wednesday, October 04, 2023, 17:10:24

갤럭시 S 주요 기능 담으면서도 사양 낮춘 보급형 모델
민트·그라파이트·퍼플·크림·인디고·탠저린 색상 출시
오는 5일부터 글로벌 출시…한국은 미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팬에디션(FE) 스마트폰 '갤럭시 S23 FE'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습니다.

 

'갤럭시를 좋아하는 팬들을 위한다'는 의미를 담은 팬에디션은 기존 갤럭시 S 시리즈의 주요 기능은 담으면서도 사양을 낮춰 가격을 내린 보급형 모델입니다.

 

카메라는 5000만 화소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 줌을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된 와이드 센서가 동일하게 적용됐으며,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포함됐습니다. 슈퍼 HDR로 보다 풍부한 색감을 담아내며 디테일한 촬영도 지원합니다.

 

셔터 속도, 조리개, ISO 등 다양한 옵션을 기호에 맞게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학식 손 떨림 보정(OIS)과 전·후면 카메라의 동영상 손떨림 보정(VDIS)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4500mA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25W 충전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163.1mm(6.4인치)의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가 채용됐으며, 비전 부스터와 시력 보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친환경 소재도 활용했습니다. 갤럭시 S23 FE에는 폐어망, 폐생수통, 폐페트(PET)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공정 중 발생하는 파유리를 재활용한 글라스 등이 제품 내·외장 부품 일부에 적용했습니다.

 

갤럭시 S23 FE는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인디고, 탠저린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10월 5일을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국가에 순차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갤럭시 탭 S9 FE·갤럭시 버즈 FE 등도 함께 공개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와 함께 갤럭시 탭 S9 FE, 갤럭시 버즈 FE 등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는 전작인 갤럭시 탭 S7 FE 대비 개선된 기기 속도와 퍼포먼스를 통해 뛰어난 시청 경험과 생산성 향상을 제공하는 태블릿 제품입니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에서는 FE 모델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탭 S9 FE+는 315mm(12.4인치), 갤럭시 탭 S9 FE는 277mm(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최대 90Hz의 주사율 자동 보정 기능과 비전 부스터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탭 S FE 시리즈 최초로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해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배터리 성능도 개선돼 갤럭시 탭 S9 FE+ 기준, 한 번 충전 시 최대 20시간의 비디오 재생이 가능합니다.

 

저장 공간은 128GB와 256GB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1TB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는 민트, 실버, 그레이, 라벤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국내 출시는 추후 확정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버즈 FE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선호에 맞춰 손쉽게 외부 사운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개 마이크를 활용한 자동 빔포밍과 AI 기반의 소음 제거 기술로 통화 시 주변 소음을 구분해 더욱 선명한 통화 음질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버즈 FE는 최대 8.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포함된 배터리까지 합하면 총 3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 스위치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TV 등 삼성전자 제품 간 갤럭시 버즈 FE 연결을 자동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잃어버린 버즈의 위치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FE는 그라파이트와 화이트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1만9000원으로 국내에는 10월 18일 출시됩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향상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창의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