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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최저 월 3만원 5G 요금제 시행…가입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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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5, 2023, 12:10:54

모든 과정 모바일로 진행…5G 요금제 16종 포함
선불 방식으로 잔여 일수·데이터에 따라 환불 가능
신규 요금제 출시 배경에 통신비 가계부담 완화 요구 존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1GB부터 무제한까지 고객이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는 5G 요금제 16종을 포함한 청년 세대 대상 통신 요금 플랫폼 '너겟'을 5일 공개했습니다.

 

'너겟'은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통신 플랫폼입니다. LG유플러스는 "나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들이 초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을(Get)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너겟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선불 방식입니다. 너겟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용카드로 선결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해지 시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 센터장(전무)은 이날 열린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너겟은 라이프에 근간이 되는 통신이 되는 서비스"라며 "통신으로부터 라이프에 맞는 선택지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부모로부터 독립해 새로운 통신 생활을 시작하는 20대를 주요 고객으로 한다"라면서 "20대에 맞는 통신 서비스, 라이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방향"이라고 밝혔습니다.

 

 

너겟 요금제는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16종 ▲가족·지인간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 '파티페이' ▲데이터·부가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1GB부터 2GB 단위로 나눴습니다. 기존 다이렉트 요금제에서 최저 용량이었던 8GB보다 낮은 수준의 데이터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함입니다.

 

고객이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 도달 시 알림은 물론, 요금제 이용 30일 기준 10일·20일째 추가적인 안내와 데이터 사용 통계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너겟 요금제 16종을 이용하는 고객이 결합 시 인당 최대 1만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티페이'도 마련했습니다. 최대 4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고, 선납 요금에 따라 3만원대는 2000원, 4만원대는 3000원 할인됩니다. 무제한 요금제는 결합 회선 수에 따라 3500원(2회선)부터 최대 1만4000원(4회선) 할인됩니다.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데이터나 영상 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 기능도 선보입니다. 토핑은 ▲특정 시간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테더링 전용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테더링 부스터'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영상·부가통화 부스터' 등 3가지로 구성됐습니다.

 

 

요금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은 후, 요금제 선택부터 토핑 구입, 데이터 사용 리포트 확인까지 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너겟 요금제 16종은 2024년 3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종료 후 정규 상품으로 전환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LTE 상품도 프로모션 기간 종료 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11월 중 최대 11GB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청년(만 19세~29세) 전용 너겟 요금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너겟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혜택과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가 신규 요금제 선보인 배경은?

 

LG유플러스가 신규 요금제를 선보인 배경에는 정부와 소비자단체로부터의 통신비 가계부담 완화 요구가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5월 '민생안정대책'에서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중간 요금제 출시를 유도하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올해 2월 열린 '제13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는 ▲구간별선택권 확대 ▲통신비 부담 완화 ▲통신시장 경쟁 촉진을 이유로 이동통신사에게 요금제 구간 세분화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7월 미래 통신시장의 지속 발전과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한 '통신시장 경쟁촉진 방안'을 발표하고, 통신3사가 주기적으로 이용자의 이용패턴에 기반한 최적 요금제를 고지하고, 통신분야 마이데이터를 통해 민간 요금제 비교, 추천 서비스를 활성화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를 비롯한 통신3사는 이에 맞춰 기존 5G요금제 안에 구간을 세분화한 '중간 요금제'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통신3사가 선보인 5G요금제가 일부 데이터양만 조정해 기존 요금제와 차이가 없다는 지적이 일었습니다. 

 

실제로 통신3사가 제공하는 5G 요금제의 최소데이터는 KT 5GB, LG유플러스 6GB, SKT 8GB였습니다.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소 5GB의 데이터를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LG유플러스는 너겟 요금제 출시로 매월 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가계통신비가 낮아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규화 LG유플러스 사업협력담당은 "너겟은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했던 서비스"라며 "최저구간이 세분화돼있어 각 이용자들이 자신의 사용량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고 잔여 데이터에 대해서는 정산받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과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용량에 부합하는 요금제에 어느정도 적합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가계 통신비 인하 절감 효과에 대해서 정현주 센터장은 "가계마다 통신비가 차지하는 비중과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앱을 실행하면 얼만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면서 "실제 사용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가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 그만큼의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센터장은 "향후 고객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통신 라이프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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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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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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