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서울시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K패션 육성에 나선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먼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잠실점 지하1층에서 ‘서울 라이프, 서울 스타일’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키셰리헤’, ‘아티스트웨어’, ‘포셔드’ 등 서울시가 발굴한 총 10개의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서울 지역 내 로컬 카페와 바, 갤러리 등과 협업한 패션 상품들을 한정판으로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여성패션 브랜드 ‘키셰리헤’는 서울숲에 위치한 유명 베이커리 카페 ‘서울앵무새’ 무드를 적용한 원피스와 셔츠, 액세서리 등을 제작해 판매합니다. 각 브랜드를 구매하면 해당 브랜드와 협업한 핫플레이스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K패션과 함께 K맛집 알리기에 나섭니다.
행사 공간 전체를 ‘폴라로이드 사진’ 콘셉트의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연출하고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했습니다. SNS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금액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가방’, ‘머그컵’, ‘양말’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달 29일까지 잠실점 2층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K패션 기획전’을 열고 ‘얼킨’, ‘비건타이거’, ‘므아므’ 등 총 13개의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지난달 진행한 ’24 S/S 서울 패션위크’에서 오프닝쇼를 장식한 업싸이클 패션 브랜드 ‘얼킨’과 ‘비건타이거’ 등 친환경 브랜드들도 선보입니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소규모의 신진 브랜드의 경우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이 K패션 브랜드들의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