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HMR) 자체브랜드(PB) ‘요리하다’ 매출이 재론칭 이후 1년 만에 2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롯데마트 매출도 30%가량 늘었습니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PB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요리하다 전면 개편 및 재출시를 단행한 바 있습니다. 올해 3월에는 기존의 여러 PB 브랜드를 통합한 ‘오늘좋은’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로서리 상품군의 PB 브랜드는 ‘요리하다’와 ‘오늘좋은’ 두 가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요리하다는 브랜드 개편 이후 지난 5월 국제 품평회 ‘2023 몽드 셀렉션’에서 출품한 6개 품목이 모두 수상했습니다. 요리하다 신규 고객 수도 재출시 이전보다 약 40% 신장하는 등 매출과 집객 측면에서도 이전보다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주간 ‘온리원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아메리칸 차이니즈 시리즈 2탄으로 ‘요리하다 제너럴쏘치킨’과 ‘요리하다 사천식 마파두부’을 출시합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요리하다 닭가슴살 만두 3종’, 곤약면 등 건강기능 간편식 7개 품목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롯데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요리하다 전 품목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10% 할인과 엘포인트(L.POINT) 1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19일부터 22일까지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PB 전 품목을 대상으로 삼성 비스포크 큐커 등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합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요리하다가 재출시 1년 만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모두에서 성과를 보이며 롯데를 대표하는 HMR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요리하다를 선택해주신 많은 고객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신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