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급격히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손님에 진심인 직원을 칭찬·격려·인정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23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함 회장은 지난 21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손님 퍼스트(First)! 1등 하나!'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그룹 임직원 명예의전당' 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명예의전당은 영업현장에서 '손님중심'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각 부문별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그룹 우수직원을 격려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하나금융은 명예의전당 첫번째 주인공으로 ▲금융소비자보호(완전판매) ▲CS(손님행복) ▲영업(마케팅) 등 3개부문에서 우수성과를 낸 직원 186명을 선발했습니다. 이들 직원의 얼굴이 각각 새겨진 상패는 1년동안 명예의전당에 등재됩니다.
함 회장은 이날 명예의전당에 오른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손님은 그룹의 존재 이유로 손님·사회로부터 인정받는 '1등 하나'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앞으로 명예의전당 선정 대상을 그룹 관계사로 확대해 그룹 '손님가치' 최우선 기업문화를 널리 확산한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