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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게임 IP 활용 브랜드와의 콜라보 성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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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29, 2023, 00:10:23

SPA 브랜드·음식점·편의점 등 브랜드 협업 진행
오프라인 매장에서 IP활용 굿즈 구매 가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넷마블[251270]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이랜드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엠엔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를 활용한 ▲수면 파자마(2종) ▲후드티셔츠(1종) ▲베개 커버(1종) ▲키링 파우치(1종) 등 총 5종의 의류 및 잡화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무신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피규어를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금껏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콜라보 캠페인 진행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굽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콜라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 바 있습니다.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다양한 분야와 유쾌한 협업을 이어온 스파오와 콜라보하게 돼 기쁘다”며, “쿵야 레스토랑즈의 새로운 굿즈를 기다리셨던 팬분들의 소장 욕구를 더해줄 아이템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엔씨소프트, 퍼즈업 아미토이 X 크리스피크림

 

엔씨소프트[036570]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협업해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콜라보레이션 상품 4종을 출시했습니다.

 

퍼즈업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은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도넛 3종과 퍼즐 플레이를 표현한 도넛 1종입니다. '헤르피', '포핀', '퐁구' 등 퍼즈업의 대표 캐릭터가 디자인된 도넛을 11월 30일까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엔씨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퍼즈업 도넛 단품 혹은 도넛이 포함된 하프 더즌, 더즌 제품 구매 시 한정 스킨 및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합니다.

 

퍼즈업은 3매치 방식의 퍼즐 게임으로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향키 요소를 더해 차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넥슨, 빌딩앤파이터 X GS25 편의점

 

넥슨(대표 이정헌)은 GS25 편의점과 제휴해 자사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GS25 편의점 도시락 쿠폰 이벤트'를 통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5종의 제휴 도시락이 출시됩니다. 제휴 도시락 구매 시 '3천 달러'의 게임 재화, '부하 영입 카드(4개)', '3단계 파워 드링크(5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지급합니다.

 

 

내년 1월 24일까지는 ‘GS25 도장 깨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근 GS25 편의점 방문 후, '빌딩앤파이터'에 접속하여 도장 찍기를 완료하면 'GS25 코인'과 'GS25 도장'을 증정합니다. 'GS25 코인'은 게임 내 시즌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GS25 도장'은 세 차례 진행되는 경품 응모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차 경품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됩니다.

 

GS25 도장 깨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GS25 도장을 사용하여 치킨 교환권, 해피머니 1만원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 원하는 경품에 응모도 가능합니다. 경품 응모에 참여하면 이벤트 특별 경품에 자동 응모됩니다.

 

'빌딩앤파이터'는 이용자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현실 지도를 반영한 영토와 빌딩을 점령해 나간다는 신선한 콘셉트의 모바일 액션 게임입니다. 

 

크래프톤, 게임 IP 활용한 굿즈 브랜드 ‘#100’ 공개

 

크래프톤[259960]은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을 지스타에서 공개합니다.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이용자 100명이 치열하게 펼치는 배틀로얄의 순위라는 의미를 담은 #100은 다양한 굿즈를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판매합니다. 각각의 굿즈에는 1번부터 100번까지 고유 번호가 적힌 태그가 부착돼 있습니다.

 

 

#100의 굿즈 품목은 ▲모토크로스 저지 2종 ▲후디드 스웨트 파카 3종 ▲스웨트 팬츠 2종 ▲크루넥 스웨트 맨투맨 3종 ▲반팔 티셔츠 3종 ▲캡 모자 1종 ▲비니 1종 ▲핼멧 백 1종 ▲오리지널 스포츠 스니커즈 ‘마라톤 220’ 1종 등 총 17종입니다.

 

#100은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서 공개됩니다. 전시장 내 크래프톤 부스의 샵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굿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은 행사 기간 4일 동안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매일 2회씩 총 8회 오픈되며, 매회 당 각각의 품목들이 15~20개씩 소량 판매됩니다.

 

크래프톤은 "자사의 IP를 게임 외적으로 확장해 더욱 많은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100 브랜드를 기획했다"라면서 "이번 지스타 2023에서 #100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응에 따라 추후 브랜드 상설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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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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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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