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게임 IP 활용 브랜드와의 콜라보 성행

URL복사

Sunday, October 29, 2023, 00:10:23

SPA 브랜드·음식점·편의점 등 브랜드 협업 진행
오프라인 매장에서 IP활용 굿즈 구매 가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넷마블[251270]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이랜드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엠엔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를 활용한 ▲수면 파자마(2종) ▲후드티셔츠(1종) ▲베개 커버(1종) ▲키링 파우치(1종) 등 총 5종의 의류 및 잡화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무신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피규어를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금껏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콜라보 캠페인 진행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굽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콜라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 바 있습니다.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다양한 분야와 유쾌한 협업을 이어온 스파오와 콜라보하게 돼 기쁘다”며, “쿵야 레스토랑즈의 새로운 굿즈를 기다리셨던 팬분들의 소장 욕구를 더해줄 아이템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엔씨소프트, 퍼즈업 아미토이 X 크리스피크림

 

엔씨소프트[036570]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협업해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콜라보레이션 상품 4종을 출시했습니다.

 

퍼즈업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은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도넛 3종과 퍼즐 플레이를 표현한 도넛 1종입니다. '헤르피', '포핀', '퐁구' 등 퍼즈업의 대표 캐릭터가 디자인된 도넛을 11월 30일까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엔씨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퍼즈업 도넛 단품 혹은 도넛이 포함된 하프 더즌, 더즌 제품 구매 시 한정 스킨 및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합니다.

 

퍼즈업은 3매치 방식의 퍼즐 게임으로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향키 요소를 더해 차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넥슨, 빌딩앤파이터 X GS25 편의점

 

넥슨(대표 이정헌)은 GS25 편의점과 제휴해 자사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GS25 편의점 도시락 쿠폰 이벤트'를 통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5종의 제휴 도시락이 출시됩니다. 제휴 도시락 구매 시 '3천 달러'의 게임 재화, '부하 영입 카드(4개)', '3단계 파워 드링크(5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지급합니다.

 

 

내년 1월 24일까지는 ‘GS25 도장 깨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근 GS25 편의점 방문 후, '빌딩앤파이터'에 접속하여 도장 찍기를 완료하면 'GS25 코인'과 'GS25 도장'을 증정합니다. 'GS25 코인'은 게임 내 시즌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GS25 도장'은 세 차례 진행되는 경품 응모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차 경품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됩니다.

 

GS25 도장 깨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GS25 도장을 사용하여 치킨 교환권, 해피머니 1만원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 원하는 경품에 응모도 가능합니다. 경품 응모에 참여하면 이벤트 특별 경품에 자동 응모됩니다.

 

'빌딩앤파이터'는 이용자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현실 지도를 반영한 영토와 빌딩을 점령해 나간다는 신선한 콘셉트의 모바일 액션 게임입니다. 

 

크래프톤, 게임 IP 활용한 굿즈 브랜드 ‘#100’ 공개

 

크래프톤[259960]은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을 지스타에서 공개합니다.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이용자 100명이 치열하게 펼치는 배틀로얄의 순위라는 의미를 담은 #100은 다양한 굿즈를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판매합니다. 각각의 굿즈에는 1번부터 100번까지 고유 번호가 적힌 태그가 부착돼 있습니다.

 

 

#100의 굿즈 품목은 ▲모토크로스 저지 2종 ▲후디드 스웨트 파카 3종 ▲스웨트 팬츠 2종 ▲크루넥 스웨트 맨투맨 3종 ▲반팔 티셔츠 3종 ▲캡 모자 1종 ▲비니 1종 ▲핼멧 백 1종 ▲오리지널 스포츠 스니커즈 ‘마라톤 220’ 1종 등 총 17종입니다.

 

#100은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서 공개됩니다. 전시장 내 크래프톤 부스의 샵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굿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은 행사 기간 4일 동안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매일 2회씩 총 8회 오픈되며, 매회 당 각각의 품목들이 15~20개씩 소량 판매됩니다.

 

크래프톤은 "자사의 IP를 게임 외적으로 확장해 더욱 많은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100 브랜드를 기획했다"라면서 "이번 지스타 2023에서 #100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응에 따라 추후 브랜드 상설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