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 개최

URL복사

Monday, October 30, 2023, 09:10:18

계열사 11곳 참여..엘포인트 혜택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 유통군은 오는 11월 2일부터 12일까지 통합 마케팅 행사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행사 참여 계열사를 11곳으로 확대했습니다.

 

롯데 유통군의 백화점, 마트, 슈퍼, 이커머스, 하이마트, 홈쇼핑, 세븐일레븐, 멤버스를 비롯해 롯데GFR이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합니다. 롯데GRS와 롯데시네마도 합세해 다양한 할인 상품과 포인트 적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롯데그룹의 통합 오픈 멤버십 ‘엘포인트’ 회원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먹거리 행사로 마트와 슈퍼에서 국내산 삼겹살을 오는 2일~8일 행사카드 결제 시 반값에 선보입니다. 같은 기간 마트는 킹크랩을 반값에 판매합니다. 마트와 슈퍼는 인기 먹거리와 생필품을 1~2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원플러스원(1+1), 투플러스원(2+1) 행사도 진행합니다.

 

보틀벙커에서는 와인과 와인글라스 등 행사 주요 상품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세븐일레븐은 1일~11일 빼빼로 7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줍니다. 롯데GRS는 행사 기간 중 매일 1000개 한정으로 ‘크리스피 크림 오리지널 하프더즌’을 50% 이상 할인 판매합니다.

 

백화점은 ‘슈퍼 뷰티 위크’ 기간 중 인기 11대 뷰티상품에 대해 최대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아울렛은 총 5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20% 추가 할인하며 롯데온은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 등 ‘레드 프라이스’를 진행합니다. 하이마트는 인기 IT 행사 모델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페스티벌 기간 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에서 행사 주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엘포인트 최대 10배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레드’가 연상되는 24가지 상품 등 구매 시 10배 적립해줍니다.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롯데시네마 1+1 예매관람권 등 프로모션도 다양합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전국민이 쉽고 간편하게 롯데 유통 계열사 통합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참여 계열사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다양한 고객 혜택을 개발해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롯데 유통군을 대표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