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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명동에 국내 첫 외국인 특화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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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1, 2023, 11:11:05

안내 서비스 영·중·일 3개국어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올리브영은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국내 최초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매장 면적이 1157㎡(350평)로 국내 올리브영 매장 중 가장 규모가 큽니다. 일평균 방문 객수는 약 3000명이며 방문 고객의 약 90%가 외국인 고객입니다.

 

먼저 매장 내 안내 서비스를 영·중·일 3개국어로 확대했습니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 전용 모바일 페이지를 신설해 층별 안내를 포함한 매장 지도와 외국인 인기 브랜드 위치 등을 3개국어로 제공합니다. 또 매장 내 모든 상품전자라벨에 상품명을 영어로 병기해 상품 탐색을 쉽게 했습니다.

 

매장의 가장 전면부는 ‘K뷰티 나우존’으로 조성해 유망한 K뷰티 브랜드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외국인이 특히 많이 찾는 마스크팩과 선크림 등을 전면에 배치하고 매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K뷰티 브랜드 상품을 소개합니다. 명동 타운 전용 상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글로벌 서비스 라운지’를 마련했습니다. 매장 방문을 통해 글로벌몰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웰컴 기프트’와 글로벌몰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이외에도 외국인 고객 편의를 위한 별도 휴게 공간과 무료 와이파이, 사후 면세 제도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글로벌 고객에게 중소 K뷰티 브랜드들의 매력을 집약해 소개하는 글로벌 특화 매장"이라며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명동 타운을, 해외에서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통해 K뷰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1~10월) 명동 상권 매장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0%가량 신장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유커를 중심으로 중국인 구매 비중이 컸지만 올해는 동남아와 영미권, 일본인 고객들까지 매장을 찾으면서 고객층이 전 세계로 확장하는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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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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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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