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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빠 진심 담았다”…하림, 어린이식 HMR ‘푸디버디’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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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2, 2023, 09:11:06

김홍국 회장·부모 직원들이 연구 개발 참여
나트륨 저하, 동물 캐릭터 등 흥미 요소 강화
더미식 부진, 저출산에도 '신시장 개척' 의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멜팅피스에 이어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어린이식입니다. 저출산에도 '골드키즈'를 겨냥해 어린이식 브랜드를 론칭하며 신시장 개척 의지를 보였습니다. 4남매 아버지 김홍국 하림 회장과 부모 직원들의 '진심'이 성과를 낼지 주목됩니다.

 

하림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청담CGV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 론칭을 발표했습니다. 푸디버드 신제품은 즉석밥 3종, 라면 4종, 국물요리 5종, 볶음밥 5종, 튀김요리 5종, 핫도그 2종 등 24종입니다. 4~8세 어린이가 주 타깃입니다.

 

김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래 전부터 아이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음식, 나트륨이나 인공 조미료로 가짜 맛을 내는 게 아니라 진짜 재료로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푸디버디는 마음껏 먹어도 전혀 건강에 해롭지 않은 음식"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식과 유아식은 영양에만 초점을 맞춰 '맛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도 적지 않습니다. 이 고정 관념을 깨고 싶었다는 게 하림 측 설명입니다. 어린이들의 입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브랜드로 푸드버디를 선보이게 됐습니다.

 

푸디버디의 모든 제품은 하림의 식품철학에 따라 자연 식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문가가 영양 설계하고, 셰프가 만든 어린이식 브랜드'를 목표로 브랜드 매니저(BM), 셰프와 연구개발(R&D) 연구원, 영양 전문가 등 자녀를 키우는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연구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MSG를 첨가하지 않고 나트륨은 성인식 대비 20% 이상 줄였습니다. 특히 푸디버디 라면은 빨강라면 1080mg, 하양라면 1050mg으로 기존 라면의 나트륨 수치(1640mg)보다 훨씬 낮췄습니다. 국물요리도 성인 나트륨 권장량 대비 7.8%~16.5% 수준으로 설정했습니다.

 

푸디버디 제품은 유기농 쌀과 생채소, 한우, 생계육·생돈육 등을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했고 고흥 미역 등 지역 특산물도 넣었습니다. 전문 영양사를 통해 어린이 성장과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제품 설계도 강화했습니다.

 

 

합계출산률이 0.7명(올해 2분기 기준)인 한국은 저출산 기조가 더욱 심화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동 대신 늘어나는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제품 전략을 수정하는 식품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서 하림은 어린이식 브랜드 론칭이라는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아동 수는 감소하는 반면 키즈 관련 시장에서 '골드키즈' 영향력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골드키즈는 형제자매가 많던 과거와 달리 왕자나 공주처럼 귀하게 자라는 외동아이를 뜻합니다. '하나만 낳아 제대로' 키우려는 부모가 늘면서 프리미엄 영유아 제품 수요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식사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맞벌이와 여성 사회화로 가정 내 소득이 증가했고 주부, 가정식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습니다. 편의성 선호 현상도 확산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어린이 식사 비중에서 배달 12%, 완제품 30%, 반제품 22%였고 직접조리는 36%로 집계됐습니다.

 

하림은 생활양식의 변화로 어린이 전용 HMR이 필요하나 국내 시장에서 자리잡은 어린이식 브랜드가 없다는 상황에 주목했습니다. 지난 2021년 야심차게 내놓은 '더미식' 브랜드가 시장에서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음에도 신규 식품 브랜드를 시장에 론칭한 이유입니다.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씹고 소화할 수 있도록 재료의 식감과 크기에 대한 연구 결과도 반영됐습니다. 즉석밥의 경우 시중 제품 대비 수분 함량이 5% 높아 식감이 부드러우며 많이 씹지 않고 삼켜도 소화에 부담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라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얇은 건면을 구현했습니다.

 

하림은 푸디버디 브랜드의 내년 매출 목표치를 300억원으로 잡았습니다. 푸디버디 라면 한 봉지 가격은 1700원선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푸디버디 제품은 온라인과 할인점, 편의점,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 예정입니다.

 

하림 관계자는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히기 위해서는 초반에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푸디버디도 공격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서 마케팅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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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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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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