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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태, 2023 캐나다 영화제 응원 <라이스보이 슬립스> 팬들과 관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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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05, 2023, 11:11:42

9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중구 정동길 서울아트시네마
15편의 캐나다 영화 상영
<라이스보이 슬립스> 팬들과 단체 관람 후 GV 참석 예정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영화배우 유지태가 '2023 캐나다 영화제'와 손을 잡고 '유지태와 함께 독립영화 보기’를 진행합니다. 

 

5일 서울아트시네마에 따르면 오는 11일 서울 정동 시네마테크 서울아트시네마에서 한국과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개최하는 '2023 캐나다 영화제'에 상영작인 <라이스보이 슬립스>를 팬들과 함께 관람을 합니다.  

 

이날 유지태는 관객들과 함께 <라이스보이 슬립스>를 관람한 후 열리는 감독 앤소니 심, 주연 배우 최승윤과 GV시간에 함께 무대인사에 나서 이들을 응원할 계획입니다.

 

한국계 캐나다인 앤소니 심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인 <라이스보이 슬립스>는 1990년 낯선 캐나다로 이민간 엄마 소영(최승윤)과 아들 동현의 잊지 못한 시간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입니다.

 

<라이스보이 슬립스>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플래쉬 포워드상을 비롯해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토론토 플랫폼상, 제41회 벤쿠버국제영화제 캐나다 장편상과 관객상, 제34회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영 시네아스트상 등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인더뉴스가 창간 10주년 기념해 지난 9월 개최한 '인더시티 필름페스티벌'의 개막작이기도 했습니다.  

 

'유지태와 함께 독립영화 보기'는 유지태가 직접 사비를 들여 관객들을 초대하는 것으로 독립영화 관람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펼치고 있는 행사입니다. 유지태는 '2023 캐나다 영화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오는 9일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개막하는 ‘2023 캐나다 영화제’는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영화제로 주한캐나다대사관과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부산 영화의전당이 공동으로 주최합니다. 개막작 <미래의 범죄들>을 시작으로 <라이스보이 슬립스>, <브라더>, <어젯밤 이야기>, <나는 영화를 사랑해> 등 캐나다 최신작과 함께 <몬트리올 예수>, <그을린 사랑>등 명작으로 꼽히는 캐나다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유지태는 인기 웹툰 원작의 드라마 <비질란테>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는 8일 디즈니플러스에서 전세계에 첫 선을 보이는 <비질란테>에서 유지태는 폭력으로 악을 처단하는 비질란테를 쫓는 강력한 광역수사대 팀장 조헌 역을 맡았습니다. 특히 유지태는 평소 이미지와 다른 강력한 근육질 캐릭터로 변신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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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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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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