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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3N 중 넥슨만 웃었다…실적 반전 가져올 신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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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12, 2023, 10:11:58

넥슨 영업익 4202억원…신작으로 성장세 공고화
엔씨소프트, 리니지 대체할 차세대 IP 발굴 나서
넷마블, IP활용한 신작 게임 출시 예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국내 대표 게임사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의 올해 3분기 실적이 발표났습니다.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게임사들은 신작을 발판 삼아 분위기 전환을 노린다는 계획입니다.

 

넥슨은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 4202억원(463억엔·100엔당 907.4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고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1조913억원(1203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고, 순이익은 3191억원(352억엔)으로 집계됐습니다.

 

넥슨은 "FC 온라인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PC온라인 스테디셀러의 안정적 성과와 FC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블루 아카이브 등 모바일 라이브 타이틀의 성장세에 힘입어서 매출의 성장세를 기록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넥슨은 이러한 성장세를 '신작'으로 공고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넥슨의 해외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팀 기반 일인칭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는 최근 진행한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이용자 750만 명,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일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가 출시했던 '진·삼국무쌍 8' IP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한국 최초의 모바일 게임 '진·삼국무쌍 M'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선보이는 PC 잠입 생존 게임 '낙원: 라스트 패러다이스'의 프리 알파 테스트도 오는 30일부터 시작합니다. '낙원'은 서울을 배경으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잠입 생존 게임입니다. 폐허가 된 서울에서 한정된 자원을 파밍하고 강력한 좀비를 피해 달아나며, 자신만의 전술을 세우거나 팀원과 협동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민트로켓은 게임 개발 초기부터 시장에 공개해 완성도를 높여간다는 기조 아래 '낙원'의 프리 알파 단계 첫 공개 테스트를 결정했습니다. '낙원'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주요 게임성을 소개하고 글로벌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보완할 계획입니다.

 

'낙원'의 프리 알파 테스트는 스팀을 통해 글로벌 동시 진행되며, 테스트 기간 동안 누구나 '낙원' 스팀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매출 감소로 영업익 줄어

 

엔씨소프트[036570]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 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6% 줄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4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44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5.8% 줄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영업이익 감소에는 리니지 매출의 감소가 있습니다. 리니지 W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2%, 리니지2M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1% 줄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출도 27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줄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LLL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프로젝트G ▲프로젝트M 등 신작을 2024년에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신작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를 오는 12월 7일 국내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TL은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입니다. 엔씨가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하는 PvP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지난 5월 국내 베타 테스트를 거쳐 '자동 사냥' 시스템을 삭제하고, 공격과 이동을 동시에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변경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 각양각색의 전투 스타일을 가진 60여 명의 영웅들 중 5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수집형 RPG 'BSS' 등도 2024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엔씨는 오는 부산에서 진행되는 지스타2023서 개발진들이 직접 특설 무대에 올라 관람객에게 지스타 출품작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모든 무대 행사는 엔씨(N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 7개 분기 연속 적자 기록…4분기 전망은?

 

넷마블[251270]은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손실 219억원으로 7개 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63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28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조8365억원, 누적 영업손실은 873억원입니다.

 

넷마블은 "3분기 중 선보인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작 출시 효과로 매출이 전 분기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라면서 "국내 매출 성장에 힘입어 한국 매출 비중도 전 분기 대비 3%p 소폭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넷마블은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신작으로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7월 론칭한 신의 탑 : 새로운 세계 역시 웹툰 IP를 원작으로 합니다. 지스타 2023에서 선보이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RF 온라인 넥스트는 별도 원작 IP가 존재합니다. 데미스 리본의 경우에도 넷마블의 차세대 오리지널 IP '그랜드 크로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게임입니다.

 

이어 2024년 상반기에도 IP를 활용해 만든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모두의마블2(한국) 등 신작 6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7종의 작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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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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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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