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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3N 중 넥슨만 웃었다…실적 반전 가져올 신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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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12, 2023, 10:11:58

넥슨 영업익 4202억원…신작으로 성장세 공고화
엔씨소프트, 리니지 대체할 차세대 IP 발굴 나서
넷마블, IP활용한 신작 게임 출시 예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국내 대표 게임사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의 올해 3분기 실적이 발표났습니다.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게임사들은 신작을 발판 삼아 분위기 전환을 노린다는 계획입니다.

 

넥슨은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 4202억원(463억엔·100엔당 907.4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고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1조913억원(1203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고, 순이익은 3191억원(352억엔)으로 집계됐습니다.

 

넥슨은 "FC 온라인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PC온라인 스테디셀러의 안정적 성과와 FC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블루 아카이브 등 모바일 라이브 타이틀의 성장세에 힘입어서 매출의 성장세를 기록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넥슨은 이러한 성장세를 '신작'으로 공고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넥슨의 해외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팀 기반 일인칭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는 최근 진행한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이용자 750만 명,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일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가 출시했던 '진·삼국무쌍 8' IP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한국 최초의 모바일 게임 '진·삼국무쌍 M'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선보이는 PC 잠입 생존 게임 '낙원: 라스트 패러다이스'의 프리 알파 테스트도 오는 30일부터 시작합니다. '낙원'은 서울을 배경으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잠입 생존 게임입니다. 폐허가 된 서울에서 한정된 자원을 파밍하고 강력한 좀비를 피해 달아나며, 자신만의 전술을 세우거나 팀원과 협동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민트로켓은 게임 개발 초기부터 시장에 공개해 완성도를 높여간다는 기조 아래 '낙원'의 프리 알파 단계 첫 공개 테스트를 결정했습니다. '낙원'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주요 게임성을 소개하고 글로벌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보완할 계획입니다.

 

'낙원'의 프리 알파 테스트는 스팀을 통해 글로벌 동시 진행되며, 테스트 기간 동안 누구나 '낙원' 스팀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매출 감소로 영업익 줄어

 

엔씨소프트[036570]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 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6% 줄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4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44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5.8% 줄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영업이익 감소에는 리니지 매출의 감소가 있습니다. 리니지 W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2%, 리니지2M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1% 줄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출도 27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줄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LLL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프로젝트G ▲프로젝트M 등 신작을 2024년에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신작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를 오는 12월 7일 국내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TL은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입니다. 엔씨가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하는 PvP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지난 5월 국내 베타 테스트를 거쳐 '자동 사냥' 시스템을 삭제하고, 공격과 이동을 동시에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변경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 각양각색의 전투 스타일을 가진 60여 명의 영웅들 중 5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수집형 RPG 'BSS' 등도 2024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엔씨는 오는 부산에서 진행되는 지스타2023서 개발진들이 직접 특설 무대에 올라 관람객에게 지스타 출품작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모든 무대 행사는 엔씨(N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 7개 분기 연속 적자 기록…4분기 전망은?

 

넷마블[251270]은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손실 219억원으로 7개 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63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28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조8365억원, 누적 영업손실은 873억원입니다.

 

넷마블은 "3분기 중 선보인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작 출시 효과로 매출이 전 분기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라면서 "국내 매출 성장에 힘입어 한국 매출 비중도 전 분기 대비 3%p 소폭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넷마블은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신작으로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7월 론칭한 신의 탑 : 새로운 세계 역시 웹툰 IP를 원작으로 합니다. 지스타 2023에서 선보이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RF 온라인 넥스트는 별도 원작 IP가 존재합니다. 데미스 리본의 경우에도 넷마블의 차세대 오리지널 IP '그랜드 크로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게임입니다.

 

이어 2024년 상반기에도 IP를 활용해 만든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모두의마블2(한국) 등 신작 6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7종의 작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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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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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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