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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합리적 분양가 앞세운 ‘의정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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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0, 2023, 16:11:14

햔대건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오픈
서울 인접 의정부서 공급되는 3번째 분양 단지로 주목
올해 진행된 지역 내 분양 단지 대비 저렴한 분양가
13일 청약접수 시작..22일 당첨자 발표 예정

 

(의정부)=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합리적인 분양가로 나와 다음 주 진행되는 청약서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서울과 인접한 경기 의정부시 내 동쪽 지역인 금오동 일원에 현대건설이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단지인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가 지난 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8월 이후 오랜만에 청약 시장에 나서는 데다 분양 물량만 3000가구에 달하고 'GTX-C' 등 다양한 호재도 있어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적잖은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공급되는 단지 또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도 이목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여기에 정치권서 서울 근교 도시를 서울과 통합하겠다는 일명 '메가시티 서울' 이슈를 꺼내들며 지역 내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오르는 상황입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현대건설이 의정부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지하 3층~지상 32층, 11개동, 전용면적 36~84㎡, 총 832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단지로 조합원분을 제외한 40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36㎡(68가구), 59㎡ A·B·C(260가구), 75㎡(24가구), 84㎡(56가구) 등 전용 4개의 6가지 타입으로 구분되며, 3개 타입으로 공급되는 59㎡가 전체 공급량의 63.7%를 차지합니다.

 

분위기를 체크하고자 10일 방문한 모델하우스에는 오픈 첫 날이 아님에도 비교적 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해 단지 모형 등을 꼼꼼히 살피는 모습이었습니다. 모델하우스 유니트의 경우 59㎡ A, 84㎡ 두 곳으로 구분해 마련됐는데 물량이 가장 많은 59㎡ A타입 유니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의정부 신곡동에서 왔다는 40대 여성 A씨는 "청약을 할 시점에 살고 있는 지역에 분양이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겸사겸사 알아볼 겸 모델하우스를 찾았다"며 "59㎡ 타입을 봤는데 공간이 생각했던 것 보다 잘 구성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남편과 얘기해본 후 청약 접수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용 84㎡ 타입 유니트에서 만난 50대 여성 B씨는 "30평형대인데 거실이나 방이 생각보다 넓게 나온 듯 하다"며 "취향에 따라 옵션을 맞춤형으로 선택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듯 하다. 신중히 생각한 후 청약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59㎡, 84㎡의 안방과 2침실 공간의 경우 기존 구성 옵션 이외에 평면선택제를 통해 구성옵션 2가지를 선택형으로 추가로 내놓았다"며 "이를 통해 입주민들이 자신에 맞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어 상품성과 공간 활용도 또한 증대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여닫이형' 창 적용 안한 주방창.."개방감 고려"

 

2개의 유니트에서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주방에 적용된 창문의 형태였습니다. 일반적인 '여닫이형' 창문이 아닌 오픈할 수 없는 큰 투명창에 개폐식 작은 창을 적용한 형태였습니다.
 
창문 형태는 지난해 '주방뷰' 이슈가 나온 둔촌주공 84㎡ E 주방에 적용된 것과 비슷한 모습이었습니다. 당시 둔촌주공 해당 타입 주방창은 큰 투명창에 불투명 필름을 적용해 소개된 바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개방감을 높이고자 일반적인 창문이 아닌 해당 형태의 창문을 적용했다"며 "큰 투명창을 통해 개방감과 시야 향상을 고려했으며 오른쪽 개폐 형태의 창을 통해 환기 및 통풍이 가능토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주방 유니트 내부를 살피고 있던 50대 여성 C씨는 "자세히 살펴보니 주방창 크기가 생각보다 작지 않고, 주방 옆에 큰 창문이 있는 다용도실도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가격 경쟁력..지역 내 '청약 저조현상' 반전 카드 될까?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오픈 이틀 전 의정부에서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와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두개 단지가 1순위 일반청약을 진행했고 각각 평균 5.19대 1, 1.22대 1의 경쟁률로 저조한 성적표를 들었습니다.

 

두 단지는 일부 수요자들 사이에서 '고분양가' 우려가 나온 바 있습니다. 84㎡ 기준으로 봤을 때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의 분양가는 6억6060만~7억3720만원에,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은 6억1700만~7억600만원에 형성됐습니다.

 

의정부 평균 지역 시세인 평당 1227만원을 크게 웃도는 가격임은 물론 과거 진행된 분양 단지와 비교했을 때도 높은 분양가로 나왔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결국 흥행과는 거리가 먼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올해 의정부 분양 '3번째 주자'인 해당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부분을 이점 포인트로 어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실제로 모델하우스 앞 홍보 현수막에는 분양가를 큰 이점으로 내걸기도 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게시된 분양공고에 따르면, 해당 단지의 59㎡ 분양가는 3억8810만~4억3150만원, 84㎡는 5억4590만~5억8950만원에 형성돼 있습니다. 소형 면적인 36㎡(15평형)은 1억8120만~1억9970만원에 책정됐습니다. 84㎡ 최고가 기준으로만 볼 경우 약 1억원 이상 가량이 차이나는 셈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가 같은 지역서 공급된 단지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것이 단지가 갖고 있는 메리트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84㎡의 경우 조합원 물량으로 대부분 배정돼 소량만 공급된다는 점으로 청약 경쟁률이 생각보다 높을 것으로 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생활 인프라와 학원가가 잘 구축돼 있는 금오동 및 주요 행정기관과 가깝고 단지 옆에 바로 의료시설이 있다는 점, 의정부경전철과 도로망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는 이점을 갖춰 입주자들이 생활하기 좋은 단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입주자를 고려한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조경시설 등 다양한 시설도 단지 내에 조성해 주거 편의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일반청약, 15일 2순위 일반청약 순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이후 오는 22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정당계약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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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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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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