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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합리적 분양가 앞세운 ‘의정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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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0, 2023, 16:11:14

햔대건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오픈
서울 인접 의정부서 공급되는 3번째 분양 단지로 주목
올해 진행된 지역 내 분양 단지 대비 저렴한 분양가
13일 청약접수 시작..22일 당첨자 발표 예정

 

(의정부)=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합리적인 분양가로 나와 다음 주 진행되는 청약서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서울과 인접한 경기 의정부시 내 동쪽 지역인 금오동 일원에 현대건설이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단지인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가 지난 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8월 이후 오랜만에 청약 시장에 나서는 데다 분양 물량만 3000가구에 달하고 'GTX-C' 등 다양한 호재도 있어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적잖은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공급되는 단지 또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도 이목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여기에 정치권서 서울 근교 도시를 서울과 통합하겠다는 일명 '메가시티 서울' 이슈를 꺼내들며 지역 내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오르는 상황입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현대건설이 의정부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지하 3층~지상 32층, 11개동, 전용면적 36~84㎡, 총 832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단지로 조합원분을 제외한 40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36㎡(68가구), 59㎡ A·B·C(260가구), 75㎡(24가구), 84㎡(56가구) 등 전용 4개의 6가지 타입으로 구분되며, 3개 타입으로 공급되는 59㎡가 전체 공급량의 63.7%를 차지합니다.

 

분위기를 체크하고자 10일 방문한 모델하우스에는 오픈 첫 날이 아님에도 비교적 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해 단지 모형 등을 꼼꼼히 살피는 모습이었습니다. 모델하우스 유니트의 경우 59㎡ A, 84㎡ 두 곳으로 구분해 마련됐는데 물량이 가장 많은 59㎡ A타입 유니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의정부 신곡동에서 왔다는 40대 여성 A씨는 "청약을 할 시점에 살고 있는 지역에 분양이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겸사겸사 알아볼 겸 모델하우스를 찾았다"며 "59㎡ 타입을 봤는데 공간이 생각했던 것 보다 잘 구성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남편과 얘기해본 후 청약 접수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용 84㎡ 타입 유니트에서 만난 50대 여성 B씨는 "30평형대인데 거실이나 방이 생각보다 넓게 나온 듯 하다"며 "취향에 따라 옵션을 맞춤형으로 선택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듯 하다. 신중히 생각한 후 청약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59㎡, 84㎡의 안방과 2침실 공간의 경우 기존 구성 옵션 이외에 평면선택제를 통해 구성옵션 2가지를 선택형으로 추가로 내놓았다"며 "이를 통해 입주민들이 자신에 맞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어 상품성과 공간 활용도 또한 증대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여닫이형' 창 적용 안한 주방창.."개방감 고려"

 

2개의 유니트에서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주방에 적용된 창문의 형태였습니다. 일반적인 '여닫이형' 창문이 아닌 오픈할 수 없는 큰 투명창에 개폐식 작은 창을 적용한 형태였습니다.
 
창문 형태는 지난해 '주방뷰' 이슈가 나온 둔촌주공 84㎡ E 주방에 적용된 것과 비슷한 모습이었습니다. 당시 둔촌주공 해당 타입 주방창은 큰 투명창에 불투명 필름을 적용해 소개된 바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개방감을 높이고자 일반적인 창문이 아닌 해당 형태의 창문을 적용했다"며 "큰 투명창을 통해 개방감과 시야 향상을 고려했으며 오른쪽 개폐 형태의 창을 통해 환기 및 통풍이 가능토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주방 유니트 내부를 살피고 있던 50대 여성 C씨는 "자세히 살펴보니 주방창 크기가 생각보다 작지 않고, 주방 옆에 큰 창문이 있는 다용도실도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가격 경쟁력..지역 내 '청약 저조현상' 반전 카드 될까?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오픈 이틀 전 의정부에서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와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두개 단지가 1순위 일반청약을 진행했고 각각 평균 5.19대 1, 1.22대 1의 경쟁률로 저조한 성적표를 들었습니다.

 

두 단지는 일부 수요자들 사이에서 '고분양가' 우려가 나온 바 있습니다. 84㎡ 기준으로 봤을 때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의 분양가는 6억6060만~7억3720만원에,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은 6억1700만~7억600만원에 형성됐습니다.

 

의정부 평균 지역 시세인 평당 1227만원을 크게 웃도는 가격임은 물론 과거 진행된 분양 단지와 비교했을 때도 높은 분양가로 나왔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결국 흥행과는 거리가 먼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올해 의정부 분양 '3번째 주자'인 해당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부분을 이점 포인트로 어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실제로 모델하우스 앞 홍보 현수막에는 분양가를 큰 이점으로 내걸기도 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게시된 분양공고에 따르면, 해당 단지의 59㎡ 분양가는 3억8810만~4억3150만원, 84㎡는 5억4590만~5억8950만원에 형성돼 있습니다. 소형 면적인 36㎡(15평형)은 1억8120만~1억9970만원에 책정됐습니다. 84㎡ 최고가 기준으로만 볼 경우 약 1억원 이상 가량이 차이나는 셈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가 같은 지역서 공급된 단지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것이 단지가 갖고 있는 메리트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84㎡의 경우 조합원 물량으로 대부분 배정돼 소량만 공급된다는 점으로 청약 경쟁률이 생각보다 높을 것으로 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생활 인프라와 학원가가 잘 구축돼 있는 금오동 및 주요 행정기관과 가깝고 단지 옆에 바로 의료시설이 있다는 점, 의정부경전철과 도로망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는 이점을 갖춰 입주자들이 생활하기 좋은 단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입주자를 고려한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조경시설 등 다양한 시설도 단지 내에 조성해 주거 편의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일반청약, 15일 2순위 일반청약 순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이후 오는 22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정당계약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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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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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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