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글로벌[003070]은 비주택 부문이 해외시장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지난달 비주택 부문에서 업무협약(MOU)과 수주를 연이어 체결하며 해외시장 활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이 수주한 해외시장 주요 사업의 경우 몽골의 공동주택, KT&G의 카자흐스탄 신공장, 대웅제약 나보타 공장 등입니다.
이와 함께, ‘한-사우디 투자포럼’에서 사우디 최대 수처리 기업인 마스코의 제안으로 ‘사우디 국영수자원공사 발주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같은 날 사우디 제조유통 회사인 파이드와 인조잔디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도 맺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해외의 높은 진입장벽을 넘을 수 있었던 것은 ‘경험’이 주효했다"며 "다수의 EDCF(대외경제협력기금)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 중이며, JICA(일본국제협력기구), ADB(아시아개발은행), WB(세계은행) 등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해외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올해 비주택 부문에서만 1조1630억원의 신규 수주를 달성하며 지난해 연간 수주액을 넘어섰습니다.
추후 코오롱글로벌은 비주택 부문을 빠르게 확대해 대내외 리스크를 상쇄한다는 전략입니다. 현재와 같은 추세일 경우 지난 2014년 이후 9년 만에 비주택 부문 신규 수주가 주택 부문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수처리, 해외사업 등 양질의 수주를 기반한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지속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