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는 이달 진행한 팝업 행사 인기에 힙입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03.3%) 증가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를 포함한 온라인 매출은 3배(225.9%) 이상 늘었습니다. 2030세대 방문이 활발한 성수와 홍대 두 곳에서 동시에 팝업을 운영하며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결과라는 분석입니다.
어그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성수동에서 어그 필하우스 팝업을 운영했고 4일간 누적 방문객은 1만명을 넘었습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30분 만에 매진됐습니다. 홍대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웍스아웃’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다음달 10일까지 방문 가능합니다.
매출 효과는 뚜렷했습니다. 두 팝업 매장에 전시된 방한부츠 컬렉션은 행사 기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61% 신장했습니다. 바게트가 연상되는 실루엣의 타즐리타 슬리퍼 매출은 205% 올랐습니다. 또 네이버를 기준으로 한 어그 검색량도 전월 동기 대비 171.3% 늘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젊은 층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에 팝업을 오픈해 마케팅을 펼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며 "고객들이 어그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