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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맞은 식탁…외식업계 신메뉴 키워드는 ‘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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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1, 2023, 09:12:06

고가 재료로 연말 고급 먹거리 수요 공략
써브웨이·슈퍼두퍼·쉐이크쉑 등 신제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업계가 겨울 신메뉴 키워드로 프리미엄을 내세웠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함께 하는 자리가 많아지는 가운데 평소와는 다른 이색적이거나 고가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찾는 고객도 늘고 있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외식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랍스터를 활용한 샌드위치부터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써브웨이는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습니다. 랍스터 통살을 마요네즈에 마리네이드해 샌드위치 속에 채운 메뉴입니다. 소금 외 부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원물 함량 98%의 랍스터 통살을 주재료로 활용했습니다. 본연의 맛을 위해 올해 조업한 캐나다산 랍스터를 선정했습니다.

 

메뉴는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등 2종입니다. 랍스터 컬렉션은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15cm 샌드위치에 한해 각 매장 별로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전용 패키지와 앞치마를 무료 증정합니다.

 

 

쉐이크쉑은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컬래버레이션한 신메뉴 ‘버번 베이컨 버거’를 출시했습니다.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특징으로 ‘버번 베이컨 쉑’과 ‘버번 베이컨 치킨’ 등 2종입니다. 

 

버번 베이컨 쉑은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어우러집니다. 버번 베이컨 치킨은 수비드 조리 후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조합입니다.

 

슈퍼두퍼는 가로 지름이 약 24cm인 한정 메뉴 ‘슈퍼 벌스데이 버거'를 선보였습니다. 슈퍼두퍼의 인기 버거 3개를 합친 것과 맞먹는 크기를 갖췄습니다. 다양한 패티와 토핑으로 구성돼 데리야끼 버거, 하와이안 버거, 더블 쉬림프 버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패티 5장 위에 멜팅 치즈 소스를 덮어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1개 수량으로 주문해 3~4명이 함께 맛볼 수 있으며 강남점을 비롯해 홍대점,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합니다.

 

 

도미노피자는 신메뉴 ‘브리스킷 바비Q’를 내놨습니다.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입니다. 차돌 양지에 4가지 페퍼를 시즈닝한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주요 토핑으로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양송이를 포토벨로 곁들이고 트러플 핑크 페퍼 치즈 소스와 카사바 칩을 더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정판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토마호크 부위와 그 위에 자리한 꽃갈비살까지 포함된 희소성 높은 부위만을 정형해 매일 한정 수량만 팝니다. 아웃백이 2017년 출시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기존 토마호크 스테이크보다 크기가 큽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씨푸드 빠삐요뜨, 볶음밥 및 파스타, 샐러드, 코코넛 슈림프, 수프, 음료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매장 직원이 고객 테이블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손질해 주는 카빙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고급스러운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재료와 구성 등에 프리미엄을 부여한 차별화 메뉴로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려는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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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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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2025.07.22 16:27: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출범했습니다. 이 조직은 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사 대표 협의체인 ‘SPC커미티’에 개선방안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추진단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습니다. 추진단 의장은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맡습니다. 사내 위원은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섹타나인·SPL 등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됩니다.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들이 새로운 변화의 방향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외위원으로는 장성현 대한항공 IT/마케팅부문 부사장(CMO)을 위촉했습니다. 글로벌 기업 오라클 출신의 장성현 부사장은 IT를 기반으로 기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췄습니다. SPC는 대한항공의 경영시스템 혁신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SPC그룹이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추진단 출범과 함께 안전시스템·행복한 일터·준법 등 3개의 소위원회도 구성했습니다. ‘안전시스템 소위원회’는 도세호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맡고 외부 법률·산업안전 전문가와 함께 안전 중심의 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행복한 일터 소위원회’의 위원장은 송영수 파리크라상 노조위원장을 임명하고,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이 함께 참여해 근로환경 개선과 노사간 신뢰회복 방안을 모색합니다. ‘준법 소위원회’는 이승환 파리크라상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위원장으로 그룹 준법경영의 체계적 이행을 추진합니다. 허진수 의장과 각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회의에서 추진단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안전 스마트 공장 (IoT기술을 통해 안전을 대폭 강화한 공장)’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SPC커미티에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안전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AI) 기술과 IoT센서·로봇 등 디지털 시스템을 대폭 도입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생산시설을 말합니다. 기존 공장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생산 물량 일부를 이 공장으로 이관시켜 업무량과 근로 시간을 줄이는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야간근로 축소 등 생산직군 근무제 개선 추진도 논의됐습니다. SPC커미티는 추진단의 권고를 수용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은 “그룹 경영진 등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현장의 안전과 근로환경, 직원복지에 대한 노동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추진단에 적극 개진해 실질적인 현장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변화와 혁신 추진단은 그룹의 쇄신과 변화 의지를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끌어내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장의 목소리와 외부 전문가의 조언을 적극 반영하고, 불합리한 관행이나 시대의 흐름에 따르지 못한 업무시스템을 과감하게 고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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