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연말 맞은 식탁…외식업계 신메뉴 키워드는 ‘프리미엄’

URL복사

Monday, December 11, 2023, 09:12:06

고가 재료로 연말 고급 먹거리 수요 공략
써브웨이·슈퍼두퍼·쉐이크쉑 등 신제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업계가 겨울 신메뉴 키워드로 프리미엄을 내세웠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함께 하는 자리가 많아지는 가운데 평소와는 다른 이색적이거나 고가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찾는 고객도 늘고 있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외식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랍스터를 활용한 샌드위치부터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써브웨이는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습니다. 랍스터 통살을 마요네즈에 마리네이드해 샌드위치 속에 채운 메뉴입니다. 소금 외 부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원물 함량 98%의 랍스터 통살을 주재료로 활용했습니다. 본연의 맛을 위해 올해 조업한 캐나다산 랍스터를 선정했습니다.

 

메뉴는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등 2종입니다. 랍스터 컬렉션은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15cm 샌드위치에 한해 각 매장 별로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전용 패키지와 앞치마를 무료 증정합니다.

 

 

쉐이크쉑은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컬래버레이션한 신메뉴 ‘버번 베이컨 버거’를 출시했습니다.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특징으로 ‘버번 베이컨 쉑’과 ‘버번 베이컨 치킨’ 등 2종입니다. 

 

버번 베이컨 쉑은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어우러집니다. 버번 베이컨 치킨은 수비드 조리 후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조합입니다.

 

슈퍼두퍼는 가로 지름이 약 24cm인 한정 메뉴 ‘슈퍼 벌스데이 버거'를 선보였습니다. 슈퍼두퍼의 인기 버거 3개를 합친 것과 맞먹는 크기를 갖췄습니다. 다양한 패티와 토핑으로 구성돼 데리야끼 버거, 하와이안 버거, 더블 쉬림프 버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패티 5장 위에 멜팅 치즈 소스를 덮어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1개 수량으로 주문해 3~4명이 함께 맛볼 수 있으며 강남점을 비롯해 홍대점,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합니다.

 

 

도미노피자는 신메뉴 ‘브리스킷 바비Q’를 내놨습니다.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입니다. 차돌 양지에 4가지 페퍼를 시즈닝한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주요 토핑으로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양송이를 포토벨로 곁들이고 트러플 핑크 페퍼 치즈 소스와 카사바 칩을 더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정판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토마호크 부위와 그 위에 자리한 꽃갈비살까지 포함된 희소성 높은 부위만을 정형해 매일 한정 수량만 팝니다. 아웃백이 2017년 출시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기존 토마호크 스테이크보다 크기가 큽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씨푸드 빠삐요뜨, 볶음밥 및 파스타, 샐러드, 코코넛 슈림프, 수프, 음료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매장 직원이 고객 테이블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손질해 주는 카빙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고급스러운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재료와 구성 등에 프리미엄을 부여한 차별화 메뉴로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려는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