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업계가 겨울 신메뉴 키워드로 프리미엄을 내세웠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함께 하는 자리가 많아지는 가운데 평소와는 다른 이색적이거나 고가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찾는 고객도 늘고 있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외식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랍스터를 활용한 샌드위치부터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써브웨이는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습니다. 랍스터 통살을 마요네즈에 마리네이드해 샌드위치 속에 채운 메뉴입니다. 소금 외 부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원물 함량 98%의 랍스터 통살을 주재료로 활용했습니다. 본연의 맛을 위해 올해 조업한 캐나다산 랍스터를 선정했습니다.
메뉴는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등 2종입니다. 랍스터 컬렉션은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15cm 샌드위치에 한해 각 매장 별로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전용 패키지와 앞치마를 무료 증정합니다.

쉐이크쉑은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컬래버레이션한 신메뉴 ‘버번 베이컨 버거’를 출시했습니다.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특징으로 ‘버번 베이컨 쉑’과 ‘버번 베이컨 치킨’ 등 2종입니다.
버번 베이컨 쉑은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어우러집니다. 버번 베이컨 치킨은 수비드 조리 후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조합입니다.
슈퍼두퍼는 가로 지름이 약 24cm인 한정 메뉴 ‘슈퍼 벌스데이 버거'를 선보였습니다. 슈퍼두퍼의 인기 버거 3개를 합친 것과 맞먹는 크기를 갖췄습니다. 다양한 패티와 토핑으로 구성돼 데리야끼 버거, 하와이안 버거, 더블 쉬림프 버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패티 5장 위에 멜팅 치즈 소스를 덮어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1개 수량으로 주문해 3~4명이 함께 맛볼 수 있으며 강남점을 비롯해 홍대점,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합니다.

도미노피자는 신메뉴 ‘브리스킷 바비Q’를 내놨습니다.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입니다. 차돌 양지에 4가지 페퍼를 시즈닝한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주요 토핑으로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양송이를 포토벨로 곁들이고 트러플 핑크 페퍼 치즈 소스와 카사바 칩을 더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정판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토마호크 부위와 그 위에 자리한 꽃갈비살까지 포함된 희소성 높은 부위만을 정형해 매일 한정 수량만 팝니다. 아웃백이 2017년 출시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기존 토마호크 스테이크보다 크기가 큽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씨푸드 빠삐요뜨, 볶음밥 및 파스타, 샐러드, 코코넛 슈림프, 수프, 음료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매장 직원이 고객 테이블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손질해 주는 카빙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고급스러운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재료와 구성 등에 프리미엄을 부여한 차별화 메뉴로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려는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