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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료 ‘폭탄’ 현실화..전년比 평균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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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9, 2016, 21:09:56

9개 보험사 실손보험료 20% 올려..흥국화재 47.9% 인상폭 최고
심 의원 “과잉진료 최소화하고 보험료 자율화 조치 재검토해야”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작년 금융당국의 보험료 자율화 조치가 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 급등을 초래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29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 받은 보험사 ‘실손보험료(영업보험료) 현황’ 자료에 따르면 전체 24개 보험사 중 23개 보험사가 전년대비 보험료를 평균 18% 인상했다.



손해보험사의 경우 여성 보험료 기준으로 흥국화재가 작년 보다 47.9%로 가장 많이 올랐고, 이어 현대해상 28.9%, MG손해보험 23.1%, 동부화재는 20.8%로 인상폭이 높은 편이다. 이 외에 롯데손보(18.1%), 삼성화재(17.0%), KB손보(15.6%), 메리츠화재(12.9%), 한화손보(11.7%), 농협손보(10.9%)의 인상폭은 10%대다.


생명보험사 가운데 20%대 인상률을 기록한 보험사는 알리안츠생명 24.6%, 한화생명 23.4%, MG손해보험 23.1%, 동부생명 22.0%, 미래에셋생명(20.5%)과 농협생명(20.4%)이었다. 그 다음으로 신한생명(19.6%), 흥국생명(18.2%), 현대라이프(16.6%), DGB생명(15.0%), 동양생명(11.6%), KB생명(10.2%)등이다.


거의 모든 보험사가 실손보험의 보험료를 올린 가운데, 교보생명은 유일하게 보험료가 낮아졌다. 심상정 의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같은 시기 교보생명의 보험료는 여성 기준으로 10.5%가 떨어졌고, 남성 기준으로는 무려 19.9%가 줄었다.


이런 가운데, 일각에서는 보험사들의 실손보험료 인상을 금융당국이 부추긴 것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보험 자율화 조치가 보험사들에게 보험료 인상의 정당성을 부여했다는 주장이다.


실손보험은 생명보험사 592만건, 손해보험사 2673만건을 합쳐 총 가입 건수가 3265만건에 달한다. 국민 5명 중 3명 이상이 가입하고 있는 셈이다.


심상정 의원은 금융당국의 실손보험 제도 개선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 5월 실손보험 제도 개선을 위해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기로 했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결과물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심상정 의원은 “과잉진료 최소화·실손보험 특약범위 규제와 더불어 국민건강보험 비급여 적용을 대폭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국감에서 ‘보험료 자율화 조치’에 대한 전면 재검토를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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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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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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