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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현장 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차별화된 품질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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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8, 2023, 11:12:31

임직원·협력사 간 제대로 일하는 방식 정립
최고 품질·상품으로 고객감동 선사 다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DL이앤씨[375500]는 전사적 고강도 기업혁신의 첫 단계로 임직원과 협력사와 함께 현장 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매뉴얼을 바탕으로 본사와 현장 임직원은 물론 협력회사의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모든 공종과 작업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해 제대로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립한다는 계획입니다.

 

DL이앤씨는 모든 공종과 작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품질, 안전, 원가, 공기 등을 포함한 현장의 모든 이슈가 긴밀하게 연결돼 있고 서로 밀접하게 영향을 주고받기 때문에 특정 분야만 개선해서는 경쟁력 확보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DL이앤씨 측은 설명했습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사소한 하자라도 타협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매뉴얼을 정밀하게 살펴보고 있다"며 "모든 리스크와 변수를 통제할 수 있도록 통합 매뉴얼을 집대성하다는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매뉴얼 제작이 완료될 경우 각 현장의 부문별로 산재된 업무지침, 절차 등을 통합해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관리 바이블이 완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DL의 모든 협력사, 현장 근로자까지 이를 공유하고 근로자와 관리자가 같은 기준과 원칙으로 업무를 담당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해 품질, 수주, 원가, 안전 등 사업 전반에 걸쳐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전략입니다.

 

DL이앤씨는 이번 협업을 상생발전의 기회로 삼아 제작 작업에 참여한 협력사와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다양한 사업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협력회사의 의견과 대안에 대해 다각적인 검토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 공종별, 작업별 전문가들이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와 전문성을 매뉴얼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경청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협력사 대표를 비롯한 현장 전문가 대상 심층 인터뷰를 비롯해, 현장직원과 협력회사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익명 소통채널을 개설했습니다.

 

현재는 75개의 익명 소통채널에서 약 3000여명이 소속과 직급에 관계없이 활발하게 의견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고의 전문가와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DL만의 제대로 일하는 방식을 전 임직원들과 협력사에 뿌리내려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품질과 상품을 통해서 고객들을 감동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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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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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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