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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사랑받는 기업 위해 사회·고객 가치 최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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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14, 2024, 12:01:56

복합위기 돌파 전략방향은 '트리플 원'
시장1위 공고화·일류기업·하나된 마음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최근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사회와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에 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1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문동권 사장은 지난 12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3 업적평가대회'에서 임직원을 향해 "기본에 충실한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며 업무에 임해야 한다"면서 이렇게 당부했습니다.


업적평가대회는 지난 한해 뛰어난 실적을 거둔 부서와 직원을 선정·격려하는 연중 가장 큰 사내행사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참여했습니다.


문동권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탄력적인 영업과 체질개선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작년 한해 거둔 성과는 신한카드 임직원 모두의 헌신 그리고 그룹사와 '원신한' 협업으로 맺어진 결실"이라고 격려했습니다.


업적평가대회에 앞서 열린 '2024 상반기 사업전략 회의'에서는 새해 복합위기 상황 돌파를 위한 전략방향으로 '트리플원(Triple One)'이 제시됐습니다.


트리플원은 ▲체질개선을 통해 외형과 내실 모두 전략적 격차를 유지하는 시장 1위(First One) 공고화 ▲최우선 가치를 고객 중심에 두고 한차원 높은 고객경험을 제공해 고객에 인정받는 일류기업(Only One) ▲신한카드 임직원 모두의 하나된 마음(One Team)을 의미한다고 신한카드는 밝혔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격려사에서 "그룹은 올해 '고객중심 일류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전략목표로 삼았다"며 "언제나 변화에 노력해온 신한카드가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에 앞장서는 한편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일류회사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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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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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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