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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사랑받는 기업 위해 사회·고객 가치 최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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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14, 2024, 12:01:56

복합위기 돌파 전략방향은 '트리플 원'
시장1위 공고화·일류기업·하나된 마음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최근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사회와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에 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1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문동권 사장은 지난 12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3 업적평가대회'에서 임직원을 향해 "기본에 충실한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며 업무에 임해야 한다"면서 이렇게 당부했습니다.


업적평가대회는 지난 한해 뛰어난 실적을 거둔 부서와 직원을 선정·격려하는 연중 가장 큰 사내행사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참여했습니다.


문동권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탄력적인 영업과 체질개선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작년 한해 거둔 성과는 신한카드 임직원 모두의 헌신 그리고 그룹사와 '원신한' 협업으로 맺어진 결실"이라고 격려했습니다.


업적평가대회에 앞서 열린 '2024 상반기 사업전략 회의'에서는 새해 복합위기 상황 돌파를 위한 전략방향으로 '트리플원(Triple One)'이 제시됐습니다.


트리플원은 ▲체질개선을 통해 외형과 내실 모두 전략적 격차를 유지하는 시장 1위(First One) 공고화 ▲최우선 가치를 고객 중심에 두고 한차원 높은 고객경험을 제공해 고객에 인정받는 일류기업(Only One) ▲신한카드 임직원 모두의 하나된 마음(One Team)을 의미한다고 신한카드는 밝혔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격려사에서 "그룹은 올해 '고객중심 일류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전략목표로 삼았다"며 "언제나 변화에 노력해온 신한카드가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에 앞장서는 한편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일류회사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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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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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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