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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레미아, 미국 노선 대상 초특가 프로모션…2월 4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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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9, 2024, 09:01:29

장거리 노선 대상 ‘프로미스’ 프로모션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에어프레미아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월 4일 자정까지 장거리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미스'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어프레미아에 따르면, 프로모션은 미국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호놀룰루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오는 5월부터 신규 취항하는 샌프란시스코 노선이 초특가 프로모션에 포함해 특가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초특가 항공권은 인천출발 기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더한 왕복 총액운임 기준으로 이코노미석 ▲ LA 노선 81만3800원 ▲ 뉴욕 노선 95만600원 ▲ 샌프란시스코 노선 84만5800원 ▲ 호놀룰루 노선 64만4800원부터 판매됩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기준으로는 ▲ LA 노선 145만3800원 ▲ 뉴욕 노선 169만600원 ▲ 샌프란시스코 노선 152만5800원 ▲ 호놀룰루 노선 109만4800원부터 특가 항공권이 오픈됩니다.

 

탑승기간은 LA와 뉴욕은 오는 2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며, 새롭게 추가된 샌프란시스코 노선은 처음 운항을 시작하는 5월 17일부터 10월 26일까지입니다.

 

호눌룰루는 1월 29일부터 부정기 운항이 종료되는 3월 4일까지로 노선별 탑승기간이 상이해 사전에 탑승 가능 일정을 꼭 체크해야 한다고 에어프레미아 측은 설명했습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예매는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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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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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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