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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메탈 가격 약세로 실적 부진 전망…목표가↓-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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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31, 2024, 08:01:49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NH투자증권은 31일 삼성SDI에 대해 메탈 가격 약세를 반영한 판가 하락으로 올해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6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삼성SDI의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 36% 줄어든 5조5000억원, 3118억원으로 집계됐다. 소형전지와 전자재료 부문에서 전방 수요가 부진했다는 분석이다.

 

주민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부문별로 중대형전지 3조3000억원, 소형전지 1조6000억원, 전자재료 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배터리 판가가 전분기 대비 5~6% 하락하며 전지 부문 매출액과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 4% 늘어난 23조원, 1조700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추정된다. 메탈 가격 약세를 반영한 판매 가격이 전년 대비 15%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주 연구원은 "메탈 가격 약세가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BMW, 아우디향으로 P5, P6 배터리 판매의 확대 등 높은 가동률과 프리미엄 비중으로 인한 수익성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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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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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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