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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 마감] 수급 완화 속 ‘숨고르기’…뚜렷한 저PBR 차별화 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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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5, 2024, 16:02:50

코스피 0.92%↓ 코스닥 0.83%↓
현대차, 5% 가까이 상승…52주 신고가 경신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피가 하락 마감했다. 원·달러 환율 상승에 외국인의 매수세가 주춤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인 저PBR 업종인 자동차 관련주의 강세가 이어지며 종목별 차별화 장세가 두드러졌다. 현대차는 이날 5% 가까이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5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92% 내린 2591.31에 거래를 마쳤다. 약보합세로 출발한 지수는 장중 2% 하락했지만 이후 낙폭을 축소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스피 급등의 중심에 있었던 저PBR 테마에 대한 수급 쏠림이 완화되면서 숨고르기 장세가 전개됐다"며 "업종별 현물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여전히 대표 저PBR업종인 자동차에 순매수를 이어나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외국인이 숨고르기에 들어간 이유로 원·달러 환율이 꼽히기도 했다. 원·달러 환율은 미국 국채 금리 반등과 주말 사이 달러 강세 전환에 따라 전장보다 8.2원 오른 1330.8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달러 강세 및 반등한 금리로 인한 외국인 국내 주식시장 자금 이탈을 보였다"며 "3거래일 연속 2조원 가량 순매수했던 외국인 선물 수급 역시 순매도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수급적으로는 외국인이 1786억원, 개인이 5122억원 순매수했고 기관이 7242억원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하락 우위의 흐름이었다. 한진칼 5.6%, 티웨이항공 4.1%, 대한항공 1.3% 등 운수창고 관련주가 2.4% 하락했다. 증권주는 희비가 엇갈렸다. 유진투자증권 3.5%, 삼성증권 3.2%, 키움증권 2.5%, 한화투자증권 2% 하락했고 유안타증권 1.2%, 신영증권 1.2%, DB금융투자 0.4% 상승했다. 이 밖에도 서비스업, 금융업, 의약품, 전기·전자, 기계, 제조업, 전기가스업 등이 파란불을 켰다.

 

반면 비금속광물주는 4% 넘게 상승했다. 제일연마 8.8%, 쌍용C&E 8.2%, 한일현대시멘트 4.4%, 한일시멘트 3.5%, 아세아시멘트 3.2% 상승 마감했다. 이 밖에도 운수장비가 1% 넘게 상승했고 화학, 의료정밀, 종이·목재, 유통업 등이 빨간불을 켰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대차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이날 현대차는 4.8%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시총은 50조3444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기아는 1% 하락 마감했다.

 

코스피 대장주들이 1% 넘게 떨어졌다. 삼성전자 1.2%, SK하이닉스 1.9% 하락 마감했다. 네이버는 6% 하락했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포스코홀딩스도 파란불을 켰다.

 

이날 거래량은 5억17만3000주, 거래대금은 12조993억원을 기록했다. 상한가 없이 437개 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460개 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40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0.83% 내린 807.99를 기록했다. 반도체 관련주의 약세가 이어졌다. 유진테크 14.9%, 제주반도체 11.3%, 에이직랜드 6.6% 하락 마감했다. 컴퓨터서비스도 2.8% 하락했고 의료·정밀기기, 금융, 소프트웨어, 종이·목재, 오락·문화, 인터넷, IT부품이 1% 넘게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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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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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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