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올해 1월~2월 12일까지의 냉장 삼겹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54.9%(7.5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신선 강화형 매장 한정으로 운영했던 냉장 삼겹살을 일반 매장으로 확대 전개한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GS25는 신선 강화형 매장을 통해 냉장 축산 상품이 월 평균 10만개 이상 팔리는 등 편의점을 통한 장보기 수요가 점차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지난해 11월부터 일반 매장으로 냉장 축산 상품 전개를 본격화했습니다.
현재 냉장 삼겹살과 목살 등 냉장 축산 상품 2종을 전국 매장의 정식 상품으로 도입해 상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선 강화형 매장을 테스트 베드로 활용해 축산 상품을 비롯한 신선식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축산 상품은 냉장 양념육, 구이용 소고기 등이 추가 도입 상품으로 검토되고 있습니다.
오는 16일부터는 ‘미리 먹는 33 데이(삼결살 데이)’를 주제로 전국 GS25에서 한돈 삼겹살500g, 한돈 목살500g 2종을 정가 대비 21% 가량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제휴 통신사 멤버십을 활용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나리 등 곁들여 먹기 좋은 채소도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함께 팝니다.
김기현 GS25 신선식품강화팀 MD는 "확대 도입한 냉장 축산 상품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축산 상품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통해 편의점이 신선 장보기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축산 농가의 새로운 판로 역할을 수행하는 등의 윈-윈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S25의 신선 강화형 매장은 신선 농축수산물을 비롯한 장보기 관련 상품을 일반 매장 대비 500여종 이상 다양화해 운영하는 장보기 특화 편의점입니다. 지난 1월 기준 260여점을 운영 중이며 올해 말까지 560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