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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2800만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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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9, 2024, 09:02:47

도시락 매출 51% 신장..“1100억 매출 효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해 2월 재출시한 ‘혜자브랜드’ 누적 판매수량이 출시 1년 만에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GS25가 지난 2010년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만들어냈으며 약 7년 간의 운영 기간 누적 매출은 1조원에 이릅니다. GS25는 단종 7년 만인 지난해 2월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선보였고 이후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습니다.

 

혜자브랜드 누적 판매수량 2800만개는 일평균 7만7000여개, 1분당 약 53.3개가 팔린 셈입니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1100억원이며, 지난해 도시락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1% 신장했습니다.

 

통계청 기준 지난해 외식물가 상승률은 6%대로 고물가 기조가 여전한 가운데 혜자브랜드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전략이 주효했다고 GS25 측은 평가했습니다. 또 월드비전 친선홍보대사인 배우 김혜자의 인생 철학과 소외계층에 꾸준한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는 브랜드 스토리, 전국 협력 생산업체와 공동 구매를 통한 원재료 원가 인하 노력 등도 인기 비결로 꼽았습니다.

 

혜자브랜드는 점포 매출도 끌어올렸습니다. 지난 1월 GS25 고객트렌드분석팀의 판매데이터 분석(담배 제외)에 따르면 혜자브랜드의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구매 단가는 평균 대비 약 26.3% 높았습니다. 혜자로운 도시락 재구매율은 38.6%로 최상위 수준입니다.

 

현재 주소비층인 20~40대 고객인 GS25는 10대까지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양호승 GS리테일 FF팀 팀장은 "혜자브랜드는 가성비 있는 먹거리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고객들이 실망하지 않고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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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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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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