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하며 개막전에 이은 2연속 우승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15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스웨덴 우메아에서 열린 2024 WRC(World Rally Championship)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 월드랠리팀(이하 현대팀)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는 압도적인 주행으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에사페카 라피는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바탕으로 경기 내내 선두권을 지키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와 함께 라피는 현대팀 소속으로 시즌 첫 우승을 달성하게 됐습니다. 함께 출전한 티에리 누빌 선수는 4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팀은 소속 선수들의 활약으로 총 42점을 획득해 도요타팀과 함께 제조사 부문 1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로써 드라이버와 제조사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올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게 됐습니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WRC 개막전인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스웨덴 랠리에서도 우승을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러한 우승 동력을 올해 마지막까지 꾸준히 유지해 N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WRC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세계 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다양한 환경 조건 속에서 (비)포장도로, 눈길 등을 가리지 않고 달리는 혹독한 레이스로 더욱 잘 알려진 대회입니다.
FIA는 올해 WRC 랠리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유지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WRC 득점 시스템을 기존 랠리 최종 주행 결과에 따라 점수를 일괄 부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랠리 3일 차인 토요일까지 결과로 점수를 매긴 뒤 4일 차 일요일 경기 결과만을 갖고 추가 점수를 주는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2024 WRC는 총 13라운드로 구성돼 있으며 이어지는 3라운드는 오는 3월 28일부터 31일(일, 현지시간)까지 케냐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