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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EV 통합 케어 프로그램 마련…“전기차 전 생애주기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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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1, 2024, 14:02:56

‘EV 에브리(EVery) 케어’ 출시..구매부터 교환까지 지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전기차 전 생애주기를 지원하는 EV 통합 케어 프로그램인 'EV 에브리(EVery) 케어'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EV 에브리 케어'는 고객이 현대차 전기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전기차 이용 만족도 향상 및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프로그램은 EV 충전 혜택 제공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 전기차 전 생애주기에서의 지원을 큰 틀로 구성됐습니다.

 

우선, 고객의 전기차 충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충전소 접근성을 향상시키고자 최대 160만원 상당의 충전 혜택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공용 충전소 이용이 잦은 도심 지역 전기차 고객은 최대 160만 크레딧(충전비 약 2년치)의 혜택을,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전기차 고객은 시중가 160만원 상당의 7Kw급 홈충전기 설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의 경우 전기차 중고 시세에 대한 고객 불안을 최소화하고자 기존 보유 전기차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혜택입니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구매 고객이 3년 이하 중고차를 매각하고 현대차로 대차할 경우 구매 당시 가격의 최대 55%를 보장합니다.

 

아울러, 차량 출고 후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시 고객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신차 교환도 지원합니다. 신차 최초 출고 시 프로그램 이용동의서를 작성한 고객이 현대차 차량으로 대차할 경우 사고 차량의 손실 비용 및 신차 차량 등록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혜택은 전손사고에 따른 대차 비용을 사실상 보전해주는 서비스로, 대차 차종과 파워트레인에 별도 제한을 설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EV 라이프 전반을 책임질 'EV 에브리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안심하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늘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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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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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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