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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봄 시즌 맞아 24 S/S 프레젠테이션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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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2, 2024, 14:02:39

소프트 유틸리티 등 5가지 키워드 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신사가 패션 화보를 통해 새로운 시즌을 알리는 ‘24 S/S 프레젠테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날 24 S/S 프레젠테이션 화보를 공개했으며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뉴 시즌 비긴스’를 주제로 이번 시즌 트렌드를 제안합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올해 봄·여름 패션 트렌드를 5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20가지 착장을 선보입니다. 24 S/S 시즌 트렌드 키워드로는 유틸리티 무드와 포멀한 스타일을 접목한 ‘소프트 유틸리티’, 데님 소재를 활용한 ‘데님 온 데님’, 포멀한 무드의 캐주얼 스타일인 ‘리파인드 캐주얼’이 대표적입니다.

 

또 자연스럽게 낡은 듯한 디자인이 특징인 ‘그런지 리바이벌’과 블록코어룩으로 대표되는 ‘스포츠케이션’도 포함됐습니다. 이번 시즌 트렌드 키워드는 지난해 9월에 진행한 ‘24SS 무신사 시즌 프리뷰’에서 공개한 바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화보에는 노매뉴얼, 도프제이슨, 비터셀즈, 엘무드, 1993스튜디오 등 22개 브랜드가 참여했습니다. 화보에서 소개한 상품은 다음달 6일까지 최대 34% 할인 판매하며 구매 시 추가로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특히 이번 화보는 패션 사진 작가 홍장현과의 협업으로 진행했습니다. 화보 콘셉트는 자신이 입는 옷을 통해 나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무신사 고객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드레스 투 익스프레스’로 정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프레젠테이션은 새로운 시즌과 트렌드의 시작을 알리는 무신사의 대표적인 패션 콘텐츠"라며 "홍장현 작가와 함께한 작업을 통해 브랜드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이게 됐으며 오는 가을·겨울(FW) 시즌까지 협업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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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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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물산, 암 조기 진단 美 ‘그레일’에 1.1억달러 투자

삼성전자·물산, 암 조기 진단 美 ‘그레일’에 1.1억달러 투자

2025.10.17 15:44:3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삼성물산이 증상이 없는 사람의 혈액 채취만으로 암을 조기 진단하는 미국 생명공학 기업 '그레일(Grail)'에 1억1000달러를 투자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그레일은 혈액 내 수억 개의 DNA 조각 중 암과 연관된 미세한 DNA 조각을 최적으로 선별하고, 이를 AI 기반 유전체(Genome) 데이터 기술로 분석해 암 발병 유무 뿐 아니라 암이 발생한 장기 위치까지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다양한 임상시험 결과로 출시한 제품 '갤러리(Galleri)'는 단 한 번의 혈액검사로 50여 종의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고 삼성 측은 설명했습니다. 2021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40만건의 누적 검사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국에서도 국립보건서비스(NHS)와 함께 대규모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검사를 활용하면 췌장암, 난소암 등 표준화된 선별 검사가 없는 암을 조기에 발견할 가능성이 높아 암 치료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그레일은 갤러리 검사를 내년 중 미국 FDA에 승인 신청할 계획입니다. 삼성물산은 이번 투자를 통해 한국에서 갤러리 검사를 독점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으며 향후 싱가폴, 일본 등에서도 그레일과 협력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그레일의 기술력과 축적된 유전자 기반 암 조기진단 데이터를 삼성 헬스 플랫폼과 연계해 활용하는 전략적 협력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 담당 김재우 부사장은 “그레일은 유전자 기반 다중암 조기진단 분야 1위 회사로, 삼성물산은 금번 투자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유전자와 AI가 융합된 기술 분야로 삼성물산의 바이오, 헬스케어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 박헌수 팀장은 “그레일 투자 및 전략적 협력은 기술을 통해 일상에서부터 건강을 개선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삼성전자의 디지털 헬스 플랫폼에 그레일의 임상 유전자 데이터, 기술력을 접목해 개인 맞춤화된 디지털 헬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레일의 해외 사업 담당 하팔 쿠마르 사장은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에서 다중암 조기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삼성의 이번 투자로 미국과 주요 시장에서 갤러리 검사의 보험 적용을 위한 주요 이정표 달성에 큰 도움을 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물산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공동으로 출자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를 통해 미국의 혈액 기반 알츠하이머 검사 기술 기업 'C2N'과, 미국 플래그십 파이오니어링 8호 펀드 등에 투자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헬스케어 분야 강화를 위해 미국 DNA 분석 장비 기업인 '엘리먼트 바이오사이언스'에 투자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미국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 '젤스(Xealth)'를 인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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