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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EV 트렌드 코리아’서 첨단 기술력 등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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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6, 2024, 14:03:11

‘채비’와 공동부스 운영..지속가능 기업 이미지 알리기도 나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타이어는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통해 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국내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 '채비'와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하며 지속가능성장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입니다.

 

한국타이어가 EV 트렌드 코리아에서 선보이는 '아이온'은 승용차 및 SUV 버전의 사계절용, 퍼포먼스용, 겨울용 타이어까지 풀 라인업을 갖췄으며,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해 현재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190여개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아이온'에 자사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기술은 ▲아이 사운드 옵저버(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완벽한 그립력)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낮은 회전저항) 등이 골자입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아이온을 중심으로 지속가능성 향상 부분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이온 제품에 지속가능한 원료를 확대 적용하고 친환경 순환 경제 체제 구축 전략인 'E.서클(E.Circle)'을 기반으로 제품 생산 전 과정에 재활용, 재생, 재사용, 감소 등 4가지 원칙을 적용해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행사부스에서 티스테이션의 '올마이티' 회원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해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행사 기간 내 전기차 등록 시 채비의 충전 크레딧을 지급합니다. 현장 배너 QR코드를 통해 채비 제휴몰(티스테이션)에서 '아이온' 구매 시에도 채비 충전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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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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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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