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미용 전문 의료기관 유앤아이의원 전국 30개 지점에 인공지능(AI) 고객센터(AICC)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AI 고객센터 플랫폼 ''쌤(SSAM)'을 활용해 AICC 구축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쌤은 문의부터 진료 및 상담 예약까지 가능한 AI 기반의 고객 응대 종합 패키지 솔루션이다.
회사 측은 AICC에 신기술을 적용해 포기호 비중을 낮추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포기호란 상담원 연결까지 기다리다 전화 연결을 포기하는 상황을 뜻한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와이즈에이아이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CS(고객 응대) 업무 비중이 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