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는 전 모델에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와 'AI 절약 모드'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는 모터 운전 시 관성 이용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에너지를 절감하면서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 모드는 냉장고가 사용량을 예측하고 조절해 2단계에 걸쳐 절전해주는 기능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23%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각 중 발생하는 성에를 예측하고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모델에 적용된 'AI 비전 인사이드(AI Vision Inside)' 기능은 냉장고 내부 식재료를 카메라로 촬영하고 종류를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비전 AI(Vision AI)와 온디바이스 AI(On-Device AI) 기술 기반으로 신선 식품 33종을 분류하고 매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구글 포토로 스마트폰과 사진 공유 ▲삼성 TV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를 통한 멀티태스킹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간편 접근 기능 ▲대형 위젯을 통한 스마트싱스 대시보드 등을 제공합니다.
2024년형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는 ▲신선함을 유지해주는 미세 정온 기술과 메탈 쿨링 ▲7단계 변온으로 식재료를 보관 가능한 '맞춤 보관실' ▲'베버리지 센터'와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 ▲터치로 도어를 여는 '오토 오픈 도어' 등 편의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4도어 타입, 총 12종류의 패널로 선보이며 '프리즘 컬러' 360종 중 선택 주문도 지원합니다. 출고가는 패널 포함 기준 214~614만원으로 이중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모델은 599~614만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474~559만원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오는 5월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024 올 뉴 비스포크 페스타(All New BESPOKE festa)'를 실시하고 상품권 증정, 에르메스 테이블웨어 추첨 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시작해 정수 솔루션, 에너지 고효율, 오토 오픈 도어 등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 추가하며 냉장고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삼성만의 핵심부품과 AI 기술력을 집약한 2024년형 신제품을 통해 냉장고 선택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