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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부산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내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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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9, 2024, 12:03:58

총 415가구 조성..전용 59~99㎡·123가구 일반분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DL이앤씨[375500]는 부산 금정구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습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되며, 일반분양 물량으로는 전용 59~99㎡, 123가구가 나옵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입니다. 단지 입주의 경우 오는 2026년 6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분양 측은 주요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생활하기 편리하며, 단지가 들어서는 금정구 일대가 정비사업이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어 추후 주거환경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노포역과 부산종합버스터미널도 인접한 곳에 있어 부산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으며 초중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와 가깝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지 앞뒤로는 자전거길 및 골프장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여기에 금정구 내 총 15개 구역에서 각종 재개발·재건축이 추진 중에 있어 모두 개발이 완료될 시 약 1만5400여가구의 새 아파트를 갖춘 신흥 주거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단지는 e편한세상 만의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됩니다. 전용 84·99㎡ 중대형 타입에는 대형 현관 팬트리를 적용해 수납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모든 가수 다용도실에는 원스톱 세탁존이 조성됩니다.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하고 자동으로 환기를 시켜주는 시스템인 '디 사일런트 후드'도 적용합니다. 층간 소음 최소화를 목적으로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완충재(60T) 및 소음과 냉기를 차단하는 이중 창호 시스템 등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됩니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혀 공기를 맑게 하고,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에 대해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 카페, 키즈 라운지 등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조경시설은 잔디마당과 수경시설 등이 있는 단지 중앙 조경시설인 '드포엠 파크'를 비롯해 동 앞마다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앞에 자리한 온천천을 조망 가능한 휴게정원 등 다양하게 조성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 금정구에 첫 등장하는 e편한세상 브랜드로 지역 및 인근 거주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라며 "초역세권 단지에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이곳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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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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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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