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은 오는 27일 PB 아이스크림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세븐셀렉트 밀크바닐라콘’이 출시 1개월 만에 전체 아이스크림 상품 중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보이자 두 번째 제품으로 선보입니다. 밀크바닐라콘은 3000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에도 출시 이후 약 4개월 만에 30만개 이상 팔렸습니다.
최근 들어 초콜릿 시장 성장세가 꾸준합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월 1일~3월 24일) 초콜릿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특히 수입 초콜릿 등 프리미엄 초콜릿을 찾는 이들이 늘었습니다. 농식품수출정보(KATI)에 따르면 초콜릿 수입액은 2019년 이후 연평균 3.5%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 7일 선보인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은 일본에서 수입한 인기 초콜릿 디저트로 출시 10일 만에 10만개가 팔리며 디저트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외에도 유통가에서 초콜릿 팝업스토어 흥행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프리미엄 초콜릿 상품들이 출시되는 추세입니다.
신제품은 밀크바닐라콘에 유럽산 초콜릿 파우더를 더했으며 바닐라와 초콜릿 맛 반반 구성입니다. 원유가 50% 이상(초코맛 부분은 20%) 담겼습니다. 4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밀크초코콘과 밀크바닐라콘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향후 다양한 맛의 시리즈 형태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김혜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아이스크림 담당MD는 "프리미엄 초콜릿 디저트가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아이스크림 형태로 출시하게 됐다"며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디저트 시장에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만큼 프리미엄 디저트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