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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지화 예술단 '부지화 21' 필리핀 세부서 자선 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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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31, 2024, 21:03:01

4월 11일 필리핀 세부 시스터스 오브 매리 스쿨 보이스타운 개최
'K컬쳐 앤 아트 퍼포먼스 부지화 21' 무대 올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부지화 예술단은 오는 4월 11일 필리핀 세부의 시스터스 오브 매리 스쿨 보이스타운((The Sisters of Mary School-Boys Town)에서 'K컬쳐 앤 아트 퍼포먼스 부지화 21'(이하 부지화 21) 공연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부지화 21' 공연은 지난 2013년 작고한 무형문화재 임이조 선생이 생전 필리핀 마닐라 걸스타운 수녀원을 방문했을 때, 현지 청소년들에게 매년 1회 이상 한국의 전통문화 공연을 무료로 보여주겠다는 약속에서 시작됐습니다.  

 

올해 공연은 경기민요와, 태평무, 그리고 입춤부터 국악가요, 트로트가요. 영화음악 등을 배경으로 한 모던난타퍼포먼스 등의 퓨전 무대까지 5000여명의 필리핀 청소년들과 교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했습니다. 

 

이를 위해 경기민요 정명주 명창, 태평무 명무 최진주·이금연 선생, 그리고 표선아 모던타악연주자와 풍세주민자치프로그램 난타 팀이 공연에 참가합니다. 특히 '표선아의 향' 프로그램은 한국 전통 장단을 기반으로 한국인의 정서인 '한'과 '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특유의 유려한 리듬과 신명으로 외국인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강현준 부지화 예술단 대표는 "지난 20년간 정부의 지원 없이 순수 민간 차원에서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전통국악공연이라는 점에서 공연계에서는 주목을 받고 있었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되고 난 후 다시 어렵게 공연이 성사됐다"며 "현장에서 격려와 지원을 해준 출연진과 즐거운 표정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학생들 덕분에 부지화 나눔 공연이 어느덧 21회째를 맞이한만큼 의미 있는 자선공연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지화 21' 공연을 주관하는 필리핀 세부한인회(김상현 이사장, 김용선 부회장)는 "한국전쟁 당시 참전국으로 피로 맺어진 한국과 필리핀의 관계가 한국 전통 예술공연을 통해서 더욱 돈독해지고 교민은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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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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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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