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LF 헤지스, 롯데백화점 본점서 ‘로잉 클럽 스토어’ 오픈

URL복사

Monday, April 01, 2024, 10:04:17

올해 24주년, 브랜드 DNA ‘로잉’ 테마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F는 올해 24주년을 맞은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오는 1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중앙 광장에서 ‘로잉’을 주제로 한 ‘로잉 클럽 스토어’를 약 2주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헤지스는 1928년 영국 캠브리지 대학의 최고 로잉 팀이었던 ‘헤지스 클럽’에서 유래했다는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브랜드 이름과 콘셉트 모두 로잉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당시 신사 스포츠로 로잉을 즐겼던 엘리트 대학생들의 패션에서 영감 받은 ‘프레피룩’이 메인 콘셉트입니다.

 

‘헤지스 로잉 클럽 스토어’는 헤지스의 베스트셀러인 버튼다운 셔츠, 케이블니트 등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이코닉’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영국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협업한 로잉 콘셉트의 한정 컬렉션도 오는 8일 공식 론칭에 앞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객은 ‘로잉 머신 게임존’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가상 조정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헤지스와 리복 컬래버레이션 기념 미발매 양말을 한정수량 증정합니다. 또 현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핸드크림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LF 헤지스 관계자는 "로잉 클럽 스토어는 헤지스의 역사와 정체성을 상징하는 ‘로잉’이라는 스포츠를 통해 브랜드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헤지스는 패션 뿐만 아니라 레저, 문화, 여가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영국 브리티시 헤리티지를 재해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로잉을 콘셉트로 한 헤지스와 리복의 콜라보 아이템은 오는 8일 LF몰, 헤지스닷컴에서 공식 발매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