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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병우 DGB금융 회장 “성과달성엔 낙관론·내부통제엔 비관론…2개축 양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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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18, 2024, 12:05:24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균형' 강조
대구 본점 금융사로 '지역상생' 방점
전국영업 범위확장 한단계 도약해야
디지털금융 혁신하는 '시중금융그룹'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2011년 5월17일 설립된 DGB금융지주가 창립 13주년을 맞았습니다.

 

공교롭게도 올해 창립기념일 하루 전인 이달 16일 핵심자회사 DGB대구은행이 지방은행에서 '시중은행'으로 전환하는 은행업 인가를 받았습니다.

 

황병우 DGB금융지주 회장 겸 대구은행장은 지방(대구)에 본점을 둔 '시중금융그룹'으로 지역상생, 디지털혁신, 전국 고객을 향한 도약을 새로운 경영키워드로 제시했습니다.


18일 DGB금융에 따르면 전날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황병우 회장과 계열사 대표이사, 지주·은행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3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황병우 회장은 기념사에서 "희망으로 맞이하는 창립일에 시중금융그룹이라는 기존과 다른 정체성을 갖고 새롭게 태어났다"며 "오랜기간 다져놓은 지역기반을 바탕으로 전국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장하는 티핑포인트를 맞이한 만큼 그룹 발전방향을 잘 설정해 새로운 도약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새 경영방침으로는 ▲전국 고객 대상 온오프라인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과 그룹 시너지를 통한 '도약' ▲디지털전환과 신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 ▲ESG·준법·윤리경영을 통해 고객신뢰를 확보하는 '상생'을 내놓았습니다.


황병우 회장은 성과달성과 내부통제의 균형에 방점을 찍었습니다. 황병우 회장은 "경영목표 달성에는 해낼 수 있다는 낙관론자 관점의 진취적 자세가 필요하고, 내부통제에선 비관론자 관점으로 물샐틈없이 사고를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두개 축 모두 튼튼히 양립할 때 흔들리지 않는 공고한 경영관리체계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황병우 회장은 기업문화와 관련해선 "과거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건 주인의식과 실용적 사고, 디지털 사고"라며 "실용적 사고에 기초해 업무를 재설계하고 금융 본질에 충실한 상품·서비스를 제공해야 고객만족과 성과창출이 가능하다"고 제언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금융회사의 틀을 벗어나 디지털·핀테크기업 수준으로 문화와 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창립 13주년 기념식은 대구에 본점을 둔 금융회사로서 지역에 뿌리를 두고 함께 성장하는 의미를 되새기고자 '지역과 상생하는 DGB'로 콘셉트를 설정했습니다. 기념식 비용절감과 지역사회 환원을 내걸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으로 2억원을 전달했습니다.

 


DGB금융그룹은 창립 13주년을 기념하고 성과문화 확산을 장려하고자 '더 디그니티(The DIGNITY)상을 신설했습니다.


대상은 수도권 진출 한계 극복을 통한 자산성장 달성, 대내외 그룹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DGB대구은행 박진호 반월공단금융센터장이 차지했습니다. 또 그룹의 지속발전과 성과향상에 공로가 있는 임직원 28명을 포상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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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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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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