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은 올해 1~4월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탄산 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가 52.3%를 기록하며 과반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제로 음료는 용량 100ml 당 5kcal 미만 음료에 ‘0’kcal 표기를 가능하게 한 저칼로리 음료를 말합니다. GS25의 탄산 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022년 32.0%에서 지난해 41.3%로 늘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탄산 음료 112종 중 제로 음료 상품 수는 61종입니다. 2020년(3종) 대비 약 20배 늘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홈트’(홈트레이닝) 등 건강 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관련된 운동 습관이 취식 습관으로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회사는 풀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GS25는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0 칼로리에 무색소와 저탄산 요소를 더한 '유어스소프트소다' 딸기제로·복숭아제로 등 제로 탄산 PB 음료 2종을 이달 29일부터 선보일 예정입니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MD는 "건강 증진과 관련된 소비 트렌드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추세"라며 "GS25는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로 음료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음료를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