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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무료환전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가입자 5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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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4, 2024, 14:06:46

해외여행 '필수템' 넘어 '대세템'으로
함영주 회장 "최상의 손님 경험 제공"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4일 "하나금융은 트래블로그를 통해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하나로 연결된 서비스로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해외여행서비스 '트래블로그' 가입자 500만 돌파 기념행사에 참석해 "이번 성과는 고정관념을 깨고 해외여행 패러다임을 바꿔 손님 중심의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을 내세운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해외여행서비스로 2022년 7월 출시됐습니다. 지난해 11월 300만, 올해 2월 400만에 이어 3개월만에 500만 가입자를 넘어섰습니다.


가입자가 늘며 환전액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환전액 1000억원을 넘었고 지난해말 1조원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5월말 현재 환전액은 1조9000억원이 넘습니다.


트래블로그 고객들은 ▲환전수수료 572억원 ▲해외이용수수료 280억원 ▲해외ATM 인출수수료 159억원 등 총 1000억원가량을 절감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올해 2월부터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고 41종 통화 환율우대 100%(무료환전), 통화별 환전한도 300만원까지 확대, 외화 무료송금서비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은 "트래블로그가 해외여행시 은행 영업점에서 실물화폐를 찾던 관행을 깨고 디지털을 통한 현금없는 여행을 선도하며 '해외여행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오는 7월 트래블로그 마일리지카드 2종(SKYPASS·PRESTIGE)을 새로 출시합니다. 이 카드는 환전과 결제에 특화된 서비스에 마일리지 혜택까지 하나로 연결했습니다.


트래블로그 마일리지카드는 하나머니앱에서 오는 22일부터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인천공항내 입점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이닝쿠폰 1매와 커피쿠폰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쳐집니다.


또 트래블로그 500만 돌파 기념으로 '환뎐독닙만세' 이벤트를 7월31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트래블로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500만 돌파 소식을 친구와 공유하면 하나머니를 적립해 줍니다. 소식을 가장 많이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 500만 하나머니 ▲2등~500등 5000하나머니 ▲501등~5000등 500하나머니를 지급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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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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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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