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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생활경제

GS25, 유통사 최초 태국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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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5, 2024, 09:06:35

수출입MD 7명 현지 파견해 상담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 1일까지 5일간 개최된 태국 방콕 식품 박람회인 '타이펙스’에 국내 유통사 중 최초로 참가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타이펙스’는 세계 각국 32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8만여명이 참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 무역 박람회입니다.

 

이번 박람회 참여는 해외 유통, 제조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GS25는 실제 GS25 매장 모습으로 구현한 박람회 부스를 마련하고 수출입 전문가로 구성된 GS리테일 수출입MD팀 7명을 태국 방콕으로 파견했습니다.

 

태국, 필리핀, 홍콩, 말레이시아, UAE 등 32개국 82개 업체 관계자들과의 수출관련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K-라면 열풍에 힘입어 점보라면 시리즈, 오모리김치찌개 라면 등 PB라면이 주목을 받았고 가성비 PB인 리얼프라이스 상품 등도 관심을 끌었습니다.

 

GS25는 이미 12개 업체와 구체적인 수출 논의에 돌입했으며, 물량 규모 등 세부 계약 사항을 조율한 후 연내 수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내 진출을 원하는 해외 업체 중 우수한 상품력을 보유한 13개 신규 해외 협력사를 발굴하며 수입 관련 분야에서도 성과를 냈습니다.

 

GS25는 이들 협력사를 중심으로 해외 유명 상품을 소싱해 국내 GS25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스낵, 음료, 면류, 안주, HMR 등 5가지 분류 내 상품을 대상으로 중점적인 소싱 절차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르면 오는 8월부터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수출입 상담을 동시에 진행하는 전략으로 PB상품 수출국 확대 및 차별화 상품 소싱을 위한 우수한 해외 협력사 발굴 등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글로벌 수출입 인프라 구축 등 역량 강화를 통해 주요 수출입 유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기준 GS25의 해외 소싱 상품 매출은 약 500억원이며 수출 실적은 1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GS25는 올해 수출입 목표를 지난해 대비 30% 상향 조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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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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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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