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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맞이 신차 뽑으세요”…국내 완성차업체 6월 주요 프로모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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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6, 2024, 09:06:05

현대차·기아·쉐보레·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6월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고객 유치에 나섭니다.

 

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쉐보레,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등 주요 완성차업체는 6월 주요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할인 및 할부구매, 경품,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차는 EV 충전인프라 연계 구매혜택 등 기존에 진행했던 프로모션을 이달에도 이어가며 고객들에게 어필할 계획입니다.

 

EV 충전인프라 연계 구매혜택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신축 아파트에 거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EV 구매 시 3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 또는 제네시스 인증중고차에 보유 차량을 매각하고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트레이드-인 프로그램'도 지속해서 실시합니다. 정부 친환경차 정책 참여 지원, 노후차, H 패밀리, 운전결심 X PLCC카드, 윈백 특화, 200만 굿프렌드, 블루멤버스 포인트 선적립·선사용 프로그램 등도 변함없이 진행합니다.

 

 

기아는 '더 뉴 EV6' 전용 트리플제로 구매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더 뉴 EV6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전차량 처리, 시중금리 변동, 중고차 잔가 관련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전차량을 기아 인증중고차에서 매각할 시에 50만원 할인 및 변동금리할부 금리우대 -0.2%p를, 타사 차량 보유 고객의 경우 현대캐피탈 애플리케이션에서 매각 시 20만원 할인 및 변동금리할부 금리우대 -0.2%p를 적용합니다.

 

또한, 변동금리 할부 최초시작 금리를 적용할 예정이며 시중금리가 인하할 시 할부금리 인하, 시중금리 상승 시에는 최초 할부금리를 금리상한선으로 적용해 구매 가능토록 지원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할부 만기 이전에도 중도 상환 후 할부 종료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36개월 잔가 최대 60% 보장 서비스를 비롯해 할부 만기 이전에도 36개월 시점에 잔가를 보장받고 할부에 대한 중도 상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더 뉴 EV6 전용 트리플제로 구매프로그램을 비롯해 주요 프로모션으로 진행해 온 'EV 페스타'와 '트레이드-인 프로그램' 등도 변함없이 진행합니다.

 

 

쉐보레는 '소중한 일상 쉐보레와 함께'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스파크 오너들이 기존 차량을 처분하고 트랙스 크로스오버 신차를 구입할 경우 70만원 현금 지원 및 최대 30만원 상품권을 포함해 최대 100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쉐보레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또, '쉐보레 오너 프로그램'을 시행해 쉐보레(GM대우 포함) 차량 보유 고객이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할 시 50만원을 지원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타호, GMC 시에라 등 주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달에 이어 콤보 할부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지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의 경우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경우 최대 50만원의 현금 지원과 더불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4.5% 이율로 최대 36개월, 4.9%의 이율로 최대 60개월, 5.2% 이율(선수율 20%)로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KG모빌리티는 '스페셜 페스타'를 통해 프로모션 해당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프로모션 해당 모델의 토레스 EVX는 최대 300만원과 휴대용 충전 케이블(40만원) 등 34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며, 티볼리와 코란도는 150만원, 티볼리 에어 200만원, 렉스턴 100만원, 렉스턴 스포츠&칸은 200만원 및 4WD 시스템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지난 5월 출시한 토레스 EVX 택시, 코란도 EV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를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100만원을 할인해주며, 할부로 구매 시 선수금(0%~50%)에 따라 2.5%~4.5%의 60개월 할부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택시 보유 고객은 타이어 1세트(4개) 무상교환권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여기에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무이자 할부, 저리할부 등 다양한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 혜택 제공도 지난 달에 이어 진행합니다.

 

 

르노코리아는 주요 신차 구매 고객에게 할인 및 옵션 혜택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뉴 르노 QM6는 24만대 판매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180만원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금과 할부 구매 시 모두 적용되며 영업 전시장 별 특별 프로모션 혜택 20만원을 더할 경우 최대 200만원의 혜택에 달한다고 르노코리아는 전했습니다.

 

아르카나의 이전 모델인 XM3는 전국 영업 전시장의 일부 잔여 물량에 대해 무이자 할부 또는 150만원부터 최대 340만원까지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합니다. 중형 세단 SM6는 TCe 300 인스파이어 또는 TCe 260 RE에 대한 특별 프로모션 혜택 100만원을 비롯해 일부 모델에 대한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까지 적용할 경우 최대 420만원의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용차 '르노 마스터 밴'은 2대 이상 다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달 구매할 시 차량 가격 기준 ▲2~3대 1% ▲4~5대 2% ▲6~9대 3% ▲10대 이상 5%의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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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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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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