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일동후디스는 신제품으로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을 선보이며 성인 분유 브랜드 하이밀크의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저출산 고령화 현상 심화로 성인용 분유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리서치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성인 분유 시장 규모는 2022년 71억5000만달러(9조8000억원)에서 2031년에는 156억4500만달러(21조4600억원)에 달해 연평균 성장률(CASR) 9.09%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일동후디스 신제품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은 소화 흡수가 잘되는 산양유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영양소 섭취 기준에 부합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균형 설계로 완성했습니다. 산양유는 단백질 구성과 지방산 구성이 모유와 유사해 소화 및 흡수가 잘 되는 것으로 알려진 원료입니다.
소화가 어려운 a-S1카제인 단백질이 적어 소화가 편하며 체내 흡수가 쉬운 중쇄지방산을 많이 함유했습니다. 지방 입자가 우유의 20분의 1만큼 미세해 체재 흡수가 빠릅니다. 또 프락토올리고당 등 올리고당류를 함유하고 식사만으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을 배합했습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밀크는 산양유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개인의 필요와 선호에 따라 알맞는 제품으로 맞춤형 영양을 보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동후디스의 성인 분유 브랜드 하이밀크는 ▲‘하이밀크 고칼슘 균형영양식’ ▲‘하이밀크 초유 균형영양식’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으로 총 5개의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