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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모빌리티쇼] 르노코리아, ‘오로라 첫 모델’ 그랑 콜레오스 공개…“동급 최강 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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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7, 2024, 15:06:08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월드프리미어 진행
‘매일을 함께하는 차’ DNA 바탕으로 독보적 SUV 완성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파워트레인으로 편의성·성능 높여
첫 ‘’조수석 디스플레이’ 적용해 탑승자 즐거움까지 고려

 

부산=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매일을 함께하는 차'라는 모토로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SUV 차량으로 개발했다"

 

르노코리아의 친환경차 개발 프로젝트인 '오로라'의 첫 번째 모델로 제시됐던 D세그먼트(중형) SUV가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이하 그랑 콜레오스)'라는 이름을 달고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르노코리아는 27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그랑 콜레오스의 월드프리미어를 진행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가 미래 혁신 사업으로 추진 중인 오로라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이자 르노의 플래그십급 SUV로 선보여졌습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의 첫 SUV인 클레오스의 성공 헤리티지를 이어가는 차원과 함께 '그랑'이라는 형용사를 붙여 최고 수준의 SUV라는 것을 강조하는 뜻으로 명명됐습니다.

 

발표에 나선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매일을 함께하는 차'라는 브랜드의 DNA를 바탕으로 강력하고 광범위한 글로벌 협력, 국내 연구진들의 휴먼 퍼스트 기술 구현을 위한 열정, 부산공장 및 협력업체들의 뛰어난 생산 노하우와 품질 경쟁력이 어우러져 독보적인 역할을 담당할 SUV가 탄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신 성능-세련된 디자인 등으로 '동급 최강' SUV 완성"

 

'그랑 콜레오스'는 최고급 수준의 SUV로 출시했다는 르노코리아의 설명에 걸맞게, 탑승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신 엔진 탑재로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4780mm의 차체 길이에 2820mm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로 설계했으며 320mm의 무릎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트렁크의 경우 뒷좌석 폴딩 시 최대 2034리터(가솔린 모델 기준)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60/40 분할이 가능한 뒷좌석 시트는 수동으로 각도를 2단계 조절(28도 및 33도)가능토록 제작됐습니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전면부의 시그니처 패턴, 측면부의 벨트라인, 후면부의 로장주 엠블럼 등을 통해 개성적이면서도 세련미를 가미했습니다. 여기에 최신 크리스탈 3D 타입 풀(Ful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배치해 강인한 이미지도 더했습니다.

 

차량의 주행성능을 좌우하는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버전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의 경우 1.64kWh 용량의 배터리에 하이브리드 전용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멀티모드 오토 변속기를 결합한 르노의 최신 파워트레인입니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245마력으로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토록 했으며 상시 전기모드로 시동을 걸고 출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드블레즈 사장은 "소비자들의 일상 운행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시속 40km 이하 도심 구간에서는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3.1kg.m의 성능을 갖춘 2.0리터 터보 직분사 엔진이 탑재됩니다. 이와 조합을 이룬 7단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도 탑재해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가솔린 모델의 에스프리 알핀 트림의 경우 전륜구동 2WD 모델과 4WD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의 4WD 모델은 세계적인 명성과 높은 신뢰를 자랑하는 보그워너의 6세대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탑승자의 즐거움까지 고려..안전도 심혈 기울여

 

그랑 콜레오스의 가장 독창적인 요소는 조수석으로 불리는 '동승석' 디스플레이가 센터 디스플레이와 함께 설치됐다는 점입니다. 12.3인치의 넓직한 디스플레이를 동승석에도 마련해 탑승자의 즐거움을 고려함과 동시에 최근 화두로 자리잡은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를 선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르노코리아 측은 "TFT 클러스터와 함께 센터, 동승석에 마련된 3개의 디스플레이인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을 탑재해 풍부한 인포테인먼트와 새로운 커넥티비티 기술, 5G 통신망으로 르노가 추구하는 ‘일상을 함께하는 차’가 되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퀄컴의 파워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신 안드로이드 OS가 적용됐습니다. 이와 함께, 25.6인치 대화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탑재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쉽게 연결하는 기능을 갖추는 등 뛰어난 연결성과 호환성을 지녔다는 르노코리아의 설명입니다.

 

차량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31개의 기능으로 이뤄진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더욱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초고강도 '핫프레스 포밍' 부품을 24개 적용하고,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탑승자를 신속히 구조할 수 있도록 차량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인 ‘큐레스큐 코드’도 적용했습니다.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은 "그랑 콜레오스는 고객들에게 안전은 물론 차와 함께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개발됐다"며 "국내 자동차 산업발전을 위해 안전하고 새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선도적인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드블레즈 사장은 "그랑 콜레오스는 오늘 행사가 진행된 바로 이 곳인 부산공장에서 직접 생산에 나선다"며 "부산공장은 르노의 생산허브로 성장하고 있으며 혁신과 역량 품질을 선도하고 있다. 그랑 콜레오스와 함께 발전은 물론 부산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며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오는 가을께 국내에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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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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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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