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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모빌리티쇼] 완성차업체, 행사 이름처럼 ‘미래지향’ 포인트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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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7, 2024, 16:06:55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추진의지 강조
현대차 ‘수소’-기아 ‘PBV’ 미래 주요 사업방향 들어
제네시스·BMW, 콘셉트·고성능 모델 통해 혁신 제시

부산=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행사 중 하나로 꼽히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27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국내외 6개 자동차 브랜드는 주요 상품 소개와 함께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수소 관련 사업, 전동화 등을 통해 향후 모빌리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하겠다는 뜻을 강조했습니다.

 

 

현대차 '수소'-기아 'PBV' 미래 주요 사업방향 들어

 

현대자동차[005380]는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로 론칭한 'HTWO'와 핵심 수소 비즈니스 솔루션인 'HTWO Grid'를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나선 박철연 현대차 글로벌수소비즈니스사업부장은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산업기계, 발전기, 항공, 선박 등 다양한 수소 활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소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수소의 공급과 수요를 동시에 촉진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수소 사회를 앞당기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HTWO를 통해 그룹 내 각 계열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환경적 특성과 니즈에 맞춰 수소의 생산, 저장, 운송 및 활용의 모든 단계에서 단위 솔루션을 조합해 최적화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한다는 구상입니다. HTWO Grid 솔루션을 통해서는 수소 산업의 모든 밸류체인을 연결해 생산부터 활용까지 수소 사업의 성장을 이끈다는 방침입니다.

 

수소사업에 대한 추진의지를 적극 알리고자 현대차는 홍보곤에 올해 초 미국 CES에서 공개한 공공 모빌리티 콘셉트인 '스페이스 모빌리티'와 '스페이스 파빌리온' 등을 국내 최초로 전시하고 엑시언트 수소트럭을 활용한 공간 등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박철연 사업부장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소 승용차 넥쏘를 비롯해 10개국에서 운행중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등 수소 산업의 선두주자로 많은 것을 증명해왔다"며 "HTWO를 통해 수소 전 밸류체인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수소사회 실현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아[000270]는 PBV 콘셉트와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이하 타스만)'을 행사 홍보 포인트로 내걸었습니다. 특히 PBV의 경우 라인업의 핵심군인 'PV5'를 비롯해 소형 PBV 'PV1', 대형 PBV 'PV7' 등 총 3종의 콘셉트 실물을 공개하며 사업 추진 의지를 한번 더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박경업 기아 국내PBV사업실장은 "PV5는 최적화된 사이즈와 여유로운 공간을 바탕으로 헤일링,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등 비즈니스 분야에서 최적화된 모빌리티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PV7은 대형 PBV로 출시해 대형 물류 서비스 및 한 번에 많은 승객이 탑승 가능한 헤일링 서비스까지 활용 가능하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2030년 국내 기준 판매 계획은 PV5 3만대, PV7 4만대 등 연간 7만대를 목표로 잡고 있으며, 글로벌로는 총 25만대를 계획하고 있다"고 판매 목표치에 대해서도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픽업 모델로 국내에 처음 선보인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은 내년부터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야외 활동 중심의 여가 문화를 즐기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킨다는 구상입니다.

 

 

제네시스·BMW, 콘셉트·고성능 모델 통해 혁신방향 제시

 

이날 발표에는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수입완성차 업체로 유일하게 참가한 BMW도 나섰습니다.

 

제네시스는 초대형 전동화 SUV 콘셉트인 '네오룬 콘셉트'와 디지털 레이싱 게임용 콘셉트인 '제네시스 엑스 그란 레이서 콘셉트' 등 2종의 콘셉트카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넘어 미래 혁신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뜻을 강조했습니다.

 

네오룬 콘셉트는 초대형 SUV에 걸맞게 한층 개방적인 실내 공간을 강조했으며,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 및 긴 휠 베이스를 활용해 실내를 더욱 넓게 구성해 탑승객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데도 포인트를 맞췄습니다.

 

이상엽 현대차·제네시스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네오룬은 가장 순수하면서도 완벽한 방식으로 제네시스만의 우아함을 반영한 모델"이라며 "한국의 달 항아리처럼 비울수록 채워지는 가치와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품격을 네오룬에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레이스 콘셉트는 이날 제네시스가 고성능 영역으로 도전하고자 제시한 '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의 주요 콘셉트카로 선보여졌습니다. 제네시스 마그마는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럭셔리'를 지향하는 제네시스의 신규 프로그램으로 소개됐습니다.

 

송민규 제네시스 사업본부 부사장은 "부산모빌리티쇼 기간 동안 국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미래 지향적 기술과 제네시스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BMW는 BMW 뉴 M4와 BMW 올 뉴 iX2를 주력 홍보 모델로 내세우는 등 초고성능 내연기관 모델 및 전동화 모델 전시를 통해 미래 방향성을 공고히 했습니다.

 

뉴 M4는 BMW M 트윈 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직렬 6기통 3.0L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으며, 최대 350bar의 고압 등을 바탕으로 최고출력 530마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포츠 주행 시 엔진은 2750~5730rpm, 66.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BMW 올 뉴 ix2는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 SAC로 5세대 BMW eDrive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iX eDrive20은 시스템 최고출력 204마력, 시스템 최대토크는 25.5kg.m를 내는 전기 드라이브 유닛이 탑재돼 정지상태에서 8.6초 만에 시속 100km에 이르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WLTP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478km입니다.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이사는 "시대를 전환하는 혁신은 물론 모빌리티가 제공하는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모델을 통해 BMW 그룹이 추구하는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라며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책임있는 기업활동을 통해 사회적인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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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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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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