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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장마·무더위…식품업계 손쉬운 요리 돕는 제품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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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30, 2024, 00:06:14

장마와 무더위, 간편함·맛 수요 증가
순두부 간편식, 콩국물, 짜먹는 명란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요리하는 것을 번거롭고 귀찮게 여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치솟는 외식 물가로 집밥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식품업계는 간편성과 맛을 동시에 앞세운 제품들로 소비자 공략에 나섭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요리 시간을 단축해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 간편식 ‘순두부짜박이’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순두부 요리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풀무원이 색다른 순두부 요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순두부를 반찬이나 덮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입니다. 

 

한 팩이 순두부, 소스, 건더기로 구성된 키트(KIT) 형태의 제품으로 청양고추간장, 차돌양지된장 2종으로구성됐습니다. 별도의 재료 손질 없이 포장된 트레이에 재료를 넣고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순두부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정식품의 간단요리사 ‘진한 콩국물’은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제품입니다. ‘진한 콩국물’과 ‘진한 콩국물 검은콩’ 2종으로 전통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든 콩즙을 최대 99.41% 함유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한 콩국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콩국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콩국수뿐 아니라 초계국수, 콩국삼계탕 등의 여름철 대표 요리에 활용하면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울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멸균팩 포장으로 간편하게 실온 보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샘표는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움 없이 붓기만 하면 게장을 만들 수 있는 ‘만능게장간장’을 내놨습니다. 간장게장은 짠맛과 단맛의 적절한 비율을 찾기 어렵고 끓이고 식히는 과정이 번거로워 집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요리로 여겨집니다. 

 

이에 샘표는 양조간장에 맛내기 재료를 더해 짜지 않으면서 원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만능게장간장’을 출시했습니다. 별도의 양념 재료 없이 손질한 꽃게에 간장을 붓고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2~3일 만에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동원산업의 ‘짜먹는 간편 명란’은 명란을 소포장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껍질을 제거한 온명란을 한 포에 30g씩 담아 필요한 만큼 꺼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해동한 명란을 다시 얼릴 필요가 없어 위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명란의 막만 제거해 명란을 맛볼 수 있으며 국내산 청주와 국산 소금으로 72시간 숙성해 담백함과 감칠맛을 강화했습니다. 막을 제거할 필요 없이 쭉 짜기만 하면 돼 덮밥, 파스타, 계란말이 등의 요리에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반가’를 론칭한 아워홈은 김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제품 ‘김치시즈닝’을 출시했습니다.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새롭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루 형태의 김치시즈닝으로 간단한 김치 만들기 양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이나 야외에서 양배추에 김치시즈닝을 버무려 주기만 하면 양배추 김치가 완성됩니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에 뿌려 감칠맛을 더할 수 있으며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기호에 따라 음식에 뿌려 먹을 수 있습니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 김치의 맛을 더욱 맛있고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며 "모든 요리와 잘 어울리며 집에서 김치도 만들 수 있는 만큼 한국 소비자에게 딱 맞는 만능 파우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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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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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국내 최대 규모 음악 공연장 ‘서울아레나’ 착공식 진행

카카오, 국내 최대 규모 음악 공연장 ‘서울아레나’ 착공식 진행

2024.07.02 16:19: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최대 규모 음악 전문 공연장인 '서울아레나' 건설이 본궤도에 올랐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2일 도봉구 창동 서울아레나 부지에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정신아 카카오 대표 등 정부 및 지자체, 국회, 사업 관계자를 비롯해 지역 주민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23, 1-24에 건립 예정인 서울아레나는 최대 2만8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1만8269석 규모의 K-POP 중심 음악 전문 공연장으로 최대 7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중형 공연장 및 영화관,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시설입니다. BTO(Build-Transfer-Operate) 방식의 민간투자사업으로 '주식회사 서울아레나'가 사업비 조달 및 설계·시공 감독, 준공 후 30년 간 운영을 맡으며 카카오는 서울아레나의 대표 출자자로서 본 사업에 참여합니다. 서울아레나는 약 4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7년 3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서울아레나가 최첨단 건축음향, 가변형 무대 및 장치, 시야 확보가 가능한 객석 구조 등 대중 음악 공연에 특화된 전문 인프라를 도입해 체육시설에서의 콘서트보다 한층 즐겁고 새로운 공연 관람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무대를 빠르게 설치, 해체할 수 있는 전문 장비도 도입해 무대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초대형 공연을 위한 세트 설비 반입 인프라도 갖춰 글로벌 공연의 기회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영화관 등의 상업시설도 함께 개발해 'K-콘텐츠 복합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지역사회 발전 및 소외된 예술인들의 성장 프로그램 연계, 지역 문화단체나 주변 상권과 함께 하는 행사, 사회적 약자 채용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서울아레나가 대중음악 관련 직업을 꿈꾸는 청년의 성장과 산업 및 지역 발전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의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카카오는 이 같은 서울아레나의 목표가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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