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tribution 사회공헌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어려운 이웃 치과진료 아낌없이 지원”

URL복사

Monday, July 01, 2024, 17:07:07

무료 치과진료소 동자동쪽방촌 2호점
1호점서 134명에게 1246회 무료치료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1일 "우리금융은 서울시·서울대치의학대학원과 함께 치과진료를 필요로 하는 이웃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임종룡 회장은 이날 서울역 쪽방촌에서 열린 '우리동네 구강관리플러스센터' 협약식 및 개소식을 찾아 "지난 1년간 우리동네 구강관리센터를 운영하면서 쪽방촌 주민들에게 이 사업이 얼마나 필요하고 큰 보탬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우리동네 구강관리센터는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취약계층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서울대치의학대학원과 함께 운영하는 무료 치과진료소입니다.


2022년 12월 문을 연 돈의동 1호점은 지난 3월까지 134명의 주민에게 임플란트, 틀니, 치주염 치료 등 1246회에 걸쳐 무료 치료를 지원했습니다.

 


우리금융과 서울시는 1호점을 방문한 쪽방촌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하고 주민과 진료수요가 더 많은 서울역 맞은편 동자동 쪽방촌에 2호점을 개소하기로 한 것입니다.


서울시는 진료공간을 제공하고,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진료소 인테리어 포함 진료에 필요한 의료장비 구입 등 운영비를 지원합니다.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은 교수와 학생들이 나서 치과진료와 시술 등 자원봉사를 펼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