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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LG유플러스, ‘AX 컴퍼니’로 도약한다…“2028년까지 데이터센터 매출 2조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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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2, 2024, 14:07:18

AI 중심의 B2B 중장기 성장 전략 ‘All in AI’ 공개
2028년까지 관련 사업에 투자 최소 1조3000억원
AICC 등 4대 응용 사업분야에 AX서비스 우선 적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오는 2028년까지 AI 데이터센터 사업 매출 2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공개했습니다.

 

2일 오전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 중심의 B2B 중장기 성장 전략 'All in AI'를 발표했습니다. 

 

'All in AI'는 AI 기술을 B2B 사업에 접목하고 전개하기 위해 ▲인프라 ▲플랫폼(생성형 AI) ▲데이터 등 기술 혁신에 집중해 'AI 응용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LG유플러스의 전략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LG유플러스는 기존 B2B 사업의 AI 전환을 비롯해 AI 신사업 진출, 인프라 확대 등 사업 전반을 확대해 'AX 컴퍼니'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전무)은 "전세계 기업들이 AI에 집중하고 있지만 LG유플러스처럼 통신업계에서 AI를 활용해 실제 서비스를 구현한 케이스는 많지 않다"라며 "데이터센터 시장은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1999년 KIDC(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 설립 이후 국내 전역에 데이터센터를 설치하며 꾸준히 데이터 인프라를 쌓아왔고 2015년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인 평촌메가센터를 오픈한 바 있습니다. 이어 전년에는 평촌메가센터 옆에 평촌2센터를 구축했으며 오는 2027년에 3번째 데이터센터를 구축해 하이퍼스케일급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자신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데이터센터 역량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익시(ixi)'를 중심으로 한 LLM 등을 기반으로 ▲통신장비 ▲AICC ▲SOHO ▲모빌리티 등 분야에 AI 서비스를 우선 접목할 것이라 소개했습니다.

 

권 기업부문장은 "4대 사업분야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적용할 것"이라며 "2028년 매출 2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며 해당 년도까지 최소 1조3000억원의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4대 사업분야의 시장 규모와 미래 성장 정도를 언급하며 현재 사업분야에 적용 중인 대표격 AX(AI Transformation) 서비스로 'AICC(AI Contact Center)'를 예시로 들었습니다. 

 

AICC는 기존의 금융권, 리테일 등 분야에서의 상담 업무에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원의 업무를 지원하는 형태의 사업입니다. 권 기업부문장은 "AICC는 아직 크게 와닿지 않는 AX 서비스 중에서 대표적으로 활용되는 서비스로 고객과 상담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효율성을 선사한다"라고 소개하며 "기존에는 100명의 상담원이 처리해야할 양을 AICC를 통해 85명이 같은 업무를 더 빠른 시간에 끝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협업과 향후 방향성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습니다.

 

권 기업부문장은 "통신업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을 중요시하는 산업인만큼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다"라며 "현재는 데이터센터를 중점적으로 논하고 있으나 향후 중요해질 어플리케이션과 관련해서도 협업 논의 중이며 구체적인 계획이 나오는대로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또한, "AI와 관련된 분야가 매우 다양한만큼 인재 확보에도 노력 중"이라며 "LG유플러스 뿐 아니라 LG그룹 자체에서 AI 연구를 위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신규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를 발표하고 AX 컴퍼니로의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All in AI' 전략은 해당 포부를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권 기업부문장은 "All in AI 전략은 LG유플러스의 전사적 역량을 AI에 결집하고 모든 서비스에 AI를 적용해 기업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올해 인프라, 데이터, 플랫폼 중심의 B2B AI 전략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AI 사업자로 발돋움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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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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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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