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독일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의 멸균 우유 2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우유 소비자물가지수는 118.13(2020년=100)으로 전년 대비 9.9% 상승했습니다. 올해 6월 우유 소비자물가지수도 전년 동월(116.56) 대비 5.9% 오른 123.49를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우윳값이 지속 오름세인 가운데 CU는 독일에서 직접 공수한 1L짜리 올덴버거 멸균우유 2종(일반, 저지방)을 판매합니다. 100ml당 가격이 210원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NB(제조업자 브랜드) 일반 흰 우유 동일 용량 상품보다 약 35%가량 저렴합니다.
올덴버거 멸균 우유는 독일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인 DMK가 제조했으며, 독일 북부의 목초지에서 자란 젖소에게 얻은 원유로 만들었습니다.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2종으로 지방 함량은 각각 3.5%와 1.5%입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제조사에서 수출전문회사, 국내 수입원, 유통 판매원 등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쳐 수입하는 방식과 달리 CU는 직소싱으로 제조사에서 유통사인 CU로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매입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앞서 CU는 지난 1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믈레코비타 멸균 우유 2종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해당 멸균 우유는 초도 물량 15만개가 출시 3주만에 완판됐습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멸균 우유는 폴란드산이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윤아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 책임은 "지난 1월 멸균 우유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것을 고려해 이번에는 고품질 독일산 상품을 직수입했다"며 "연일 이어지는 고물가에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해외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