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라면세점은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대만 및 동남아권에서 필수 결제 수단으로 알려진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은 지난해 11월 라인페이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입니다. 신라면세점은 대만 인구 2명 가운데 1명이 라인페이를 사용하는 등 현재 대만 모바일 간편결제 1위 ‘라인페이 대만’과 동남아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결제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5일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김태호 신라면세점 부문장과 정웅주 라인페이 대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신라면세점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위챗페이, 은련QR, 알리페이 등 총 7개의 간편결제수단을 갖췄습니다.
이번 라인페이 대만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결제 프로모션 및 맴버십 등급 상향 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라인페이 대만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시내점(서울점·제주점)은 구매금액의 15%, 인천공항점은 구매금액의 10%를 라인 포인트로 보상 지급합니다.
라인페이에 등록된 씨티비씨(CTBC)의 LINE Pay 카드, 푸본의 J카드, 시노팩의 DAWAY 카드로 결제할 경우 추가로 10% 라인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또 라인페이 대만 이용 고객에게는 ‘다이아몬드 멤버십’과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신라면세점 사은권도 제공합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라인페이 앱 내 신라면세점 채널을 개발해 고객과의 소통 및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면세쇼핑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