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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Z플립·폴드6 사전 예약 개시…혜택 각양각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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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1, 2024, 10:07:39

넷플릭스와의 파트너십 이어가는 SKT
KT, 체험존 오픈하고 요금할인 제공
LG유플러스, OTT 할인에 '화산귀환' 콜라보 에디션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규 인공지능(AI) 폰이자 최초의 'AI 폴더블폰'인 '갤럭시 Z플립·폴드6' 시리즈가 현지시간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공개됐습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 3사도 곧바로 갤럭시 Z플립·폴드6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습니다. 사전 예약 개통은 19일이며 공식 출시는 24일입니다.

 

갤럭시 Z폴드6는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3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222만9700원(256GB), 238만8100원(512GB)입니다. 갤럭시 Z플립6는 '실버 쉐도우', '블루', '민트',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148만5000원(256GB), 164만3400원(512GB)입니다.

 

각 통신사는 자사의 상품 및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설 예정입니다.

 

넷플릭스 월드투어, T1팬미팅…'6가지' 혜택 준비한 SKT

 

 

SK텔레콤[017670]는 갤럭시 Z 폴드6·플립6 출시에서 넷플릭스와의 파트너십을 이어갑니다.

 

SKT는 '넷플릭스로 떠나는 세계 여행'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사전 예약 고객 대상으로 넷플릭스 화제작 '에밀리, 파리에 가다'의 배경인 프랑스 파리, '종이의 집'의 배경 스페인 마드리드, '심야식당: 도쿄 스토리'의 배경 일본 도쿄 등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1, 2차 각 60명씩 총 1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또한, 예약 고객 대상으로 19일에서 8월31일까지 매일 선착순 250명, 총 1만1000명에게 T 로밍 쿠폰(baro 3/6/12/24GB)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 6만명을 대상으로 T월드 홈페이지 내 프로모션 안내 페이지에서 혜택 알림 받기에 동의만 해도 100% 당첨되는 '스마일캐시 뽑기'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Z폴드6·플립6 사전예약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 스마일캐시를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공연·전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뮤지컬 '시카고', '프랑켄슈타인', '베르사유의 장미'를 최대 20%, 연극 '햄릿', 사진 전시 '이경준사진전: 원 스텝 어웨이' 등 공연·전시 티켓도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e스포츠 팬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SKT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소속된 e스포츠팀 T1선수들과 1대1 소통이 가능한 팬미팅 행사를 열고 Z 폴드6·플립6를 개통한 '0(영)' 청년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현장에 초대합니다.

 

마지막으로 SKT는 이달 19일부터 10월31일까지 Z 폴드6·플립6를 포함해 SKT에서 신규, 기기 변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CU 편의점 할인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플러스' 구독을 2개월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KT, 갤럭시 체험존 오픈…KT닷컴 전용 에디션 제공

 

 

KT[030200]는 전국 KT 매장에 갤럭시 체험존과 AR 게임을 마련했습니다. 체험존에서 시연 단말로 QR코드를 스캔해 AR 게임에 접속 후 Z폴드·플립6의 '서클 투 서치' 기능을 활용해 미션에 성공하면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소피텔 서울 숙박권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8월10일까지 Z폴드·플립6를 구매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라섬 뮤직 페스티벌 초대권(1000명, 1인 2매) ▲영화 예매권(2000명, 1인 4매) ▲삼성가전(20명) ▲5성급 호텔 멤버십(3명)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KT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는 갤럭시 Z폴드6 1TB를 512GB 가격, 약 32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합니다. 또한, 네이버 인기 웹툰 '마루와 강쥐'와 협업을 통해 마련된 '마루는 강쥐 에디션'도 단독 판매합니다.

 

요금제, 멤버십 등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KT닷컴에서는 멤버십 포인트로 최대 5만원 할인과 삼성/BC카드 사용 고객 대상 5% 카드결제일 할인을 제공하며 사용하던 폰을 반납할 경우에는 중고폰 시세 대비 최대 30만원을 추가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Z폴드·플립6 구매하면 '무이자 할부', '캐시백 할인', '요금할인'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이 KT 가족만족 할부 신한카드와 KT BC바로 SUPER+ 카드로 더블할인 적용을 하면 24개월 간 최대 120만원의 요금할인을 받습니다.

 

'보험 혜택'과 '새 폰 교체 혜택'을 모두 제공하는 'KT 365 폰케어'도 선보입니다. KT 365 폰케어는 고객의 휴대폰 사용 주기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커버해주는 토탈 단말 케어 프로그램으로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스마트기기 파손도 지원하며 36개월 후 기존 폰 반납 시 새 폰으로 교체 가능한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LG유플러스, 라이브커머스 진행…OTT 혜택 제공

 

 

LG유플러스[032640]는 12일 사전 예약 실시일에 3사 중 유일하게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를 진행합니다. 오는 18일까지 총 10회 편성되며 배우 권혁수, 가수 강남, 모델 허성범, IT유튜버 에이트 등이 출연합니다.

 

LG유플러스는 19일부터 31일까지 Z폴드·플립6를 구매·개통한 후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 '유플러스 요금제 전용 디즈니 플러스(스탠다드)'를 구독하는 고객에게 '디즈니+(월 9900원)'를 3개월간 무료 제공합니다.

 

또한, 11만5000원 이상 요금제 고객은 '갤럭시 워치7 팩', '갤럭시 버즈3 프로 팩', '갤럭시 버즈3+핏3 팩' 3종 중 1종, 10만5000원 요금제 고객은 '갤럭시 버즈3 팩' 선택 시 해당 디바이스 할부금을 전액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와 함께 Z폴드·플립6를 24개월간 이용하고 신규 갤럭시 플래그십 단말로 교체 시 중고폰을 반납하면 파손 여부와 관계 없이 구매 당시 출고가의 40%를 보장해주는 '중고폰 보상플랜(월 1만원)'도 운영합니다.

 

유플러스닷컴에서는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6명을 추첨해 ▲미우미우 미니 호보백 ▲디올 카로 달리아 지갑 ▲고야드 카드 홀더 ▲신세계백화점 200만원 상품권 ▲프랑스 파리 왕복 항공권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3만원 즉시할인권을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 증정합니다.

 

월정기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은 20대 사전개통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GS25 뮤직비어페스티벌' 티켓(1인 2매)을 제공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플립6 256GB 모델 기반 네이버웹툰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버전인 ‘웹툰 화산귀환 에디션’도 선보였습니다. 웹툰 화산귀환 에디션은 1000대 한정이며 색상은 블루, 실버 쉐도우, 민트 3종입니다. 패키지는 ▲삼성 정품 플립수트 케이스 ▲플립수트 카드 3종 ▲러기지 참(luggage charm) ▲한정판 테마가 담긴 NFC 키링 ▲액자 무드등 ▲무선 충전기 ▲한정판 패키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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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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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K푸드 이끈 ‘뚝심’-①농심] 신라면, ‘까다로운 월마트’ 넘고 날개 달다

[글로벌 K푸드 이끈 ‘뚝심’-①농심] 신라면, ‘까다로운 월마트’ 넘고 날개 달다

2024.09.18 09:27:10

K콘텐츠 위상과 함께 한국 드라마·영화 속 음식을 찾는 외국인이 부쩍 늘었습니다. 유튜브에 쏟아지는 각종 바이럴 마케팅은 기업 실적에 톡톡히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류는 K푸드 열풍을 이끄는 주역입니다. 하지만 그 이전 수십년에 걸친 기업들의 현지 기반 다지기 작업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발 빠르게 해외에 진출한 이들은 저조한 인지도와 낯선 유통체계, 불안정한 글로벌 정세 등에도 뚝심으로 버틴 결과 글로벌 K푸드를 만들어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국 라면 인기가 뜨겁습니다. 올해 1~8월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한 가운데 라면 수출액은 8억달러로 전년보다 32% 증가하며 '수출 효자' 상품임을 증명했습니다. 한국 라면은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중 마트에서 한국 라면을 찾는 게 어렵지 않아졌습니다. 지난해 농심은 해외법인 성과를 바탕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매출 3조4106억원, 영업이익 2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0% 89.1%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전체 매출의 37%, 영업이익의 50%를 해외에서 벌었는데 해외 매출의 42%를 핵심 시장인 북미(미국·캐나다)에서 거뒀습니다. 북미 시장은 지난해 신라면 매출이 전년 대비 19% 증가하며 신라면의 글로벌 인기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법인 성장세가 돋보였습니다. 미국법인은 농심 전체 해외법인 중 가장 큰 매출 규모를 자랑합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6198억원, 599억원으로 2년 전보다 각각 53%, 116% 늘었습니다. 농심과 미국의 만남은 50여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국내 대부분 식품기업이 내수 시장에 집중하던 1970년 농심은 국내 최초로 소고기라면을 개발한 뒤 이듬해인 1971년부터 미국에 수출했습니다. 진출 초반에는 주로 한인 시장을 타깃으로 제품을 유통했습니다. 이후 10여년간 시장 개척에 공을 들였고 80년대 너구리, 안성탕면, 짜파게티, 신라면 등 주요 브랜드들이 시장에 하나둘 안착했습니다. 1984년에 샌프란시스코에 영업사무소를 만들었으며 1994년에 미국에 농심 첫 해외법인을 설립했습니다. 2005년 6월에는 캘리포니아에 LA공장을 가동하며 현지 영업을 본격화했습니다. 미국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던 농심은 2010년대 들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2013년 대형마트 체인점 월마트와의 직거래 계약은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 공략의 기폭제로 작용했습니다. 당시 월마트 7개 매장에서 신라면 테스트 판매를 시작한 게 월마트 거래의 시초였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월마트는 제품에 대한 검증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테스트 판매에서 실패하면 영원히 입점할 수 없다"며 "회사의 경영상황까지 확인하기 때문에 전 세계 수많은 브랜드 중 월마트에 입점되는 제품은 몇 가지 되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2017년에는 업계 최초로 월마트 4000여 점포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마케팅에 열을 올렸습니다. 농심은 코스트코, 크로거, 샘스클럽 등 미국 메이저 유통사 전 점포에서 신라면을 팔았고 2018년부터는 메인스트림 시장 매출이 아시안 마켓 매출을 6대 4 비율로 제쳤습니다. 신라면은 한인마트를 벗어나 미국 소비자들이 더 많이 먹는 라면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지 언론들도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농심이 2011년 출시한 '신라면 블랙'은 국내에서는 처절히 실패했지만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고, 2020년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라면'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신라면과 짜파게티는 2021년 뉴욕매거진이 발표한 최고의 라면에도 한국라면 중 유일하게 포함됐습니다. 농심은 월마트 전 점포 입점 외에도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인기를 끌며 매출이 상승세를 탔고 펜데믹 이후로는 간편식 선호 현상에 라면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이에 2022년 4월부터는 제2공장을 가동하며 미국 내 증가하는 라면 수요를 뒷받침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미국법인 매출은 2005년 4170만달러에서 지난해 4억6600만달러로 17년 간 11배 넘게 성장했습니다. 2공장은 연간 3억5000개의 라면을 생산합니다. 1공장까지 합치면 농심의 연간 라면 생산량은 8억5000만개에 달합니다. 2공장 생산능력 증대와 함께 대형 유통업체 중심의 영업·마케팅 활동이 궤도에 올랐다는 평가입니다. 현재 미국 라면시장에서 농심은 일본의 도요수산·닛싯푸드와 함께 3대 라면 브랜드로 꼽힙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농심의 점유율은 25.2%로 도요수산(47.7%)에 이어 2위입니다. 농심은 2030년까지 미국법인 매출을 지금의 3배 수준인 15억달러(약 2조원)까지 끌어올리고 라면 시장 1위에 오르는 게 목표입니다. 하반기부터는 라틴 시장 진출에 속도를 냅니다. 2공장이 중남미 진출에 지리적으로 유리한 곳에 위치한 만큼 라틴계 비중이 높은 텍사스, 켈리포니아 등을 우선 공략하고 해당 성과를 토대로 멕시코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멕시코 라면시장 규모는 약 4조원에 달합니다. 농심은 하반기 2공장 신규 라인 증설을 예고한 상태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2월부터는 K푸드 트랜드, 농심 제품 활용 레시피 등 한식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매달 'Sabor Y Elegancia'라는 매거진을 발간해 히스패닉 소비자가 주로 찾는 마트에 배포하고 있다"며 올해 멕시코에 지점을 설치하는 등 미국 내 히스패닉과 멕시코 라틴계 시장을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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