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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농식품부와 손잡고 화훼농가 돕기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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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8, 2016, 17:11:33

용량 줄이고 가격 낮춘 ‘미니 호접란’ 9900원에 판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함께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미니 호접란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호접란은 기존 난 거래물량의 35% 가량을 차지하던 대표적인 화훼 품종이다. 그러나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선물용 수요가 크게 줄면서 지난 10월 한 달간 호접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와 농식품부가 호접란 출하 적체로 인한 농가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나선 것. 기존 선물용 호접란에서 화훼 용량은 30~40% 줄이고, 가격은 1만원 미만으로 크게 낮춘 탁상용 미니 호접란을 기획해 판매하기로 했다.

 

통상 10만원대를 호가해 개인이 구매하기 부담스러웠던 선물용 호접란의 용량과 가격 조정과 판로 확대를 통해 새로운 수요를 모색하겠다는 취지다.

 

소비 촉진을 위해 가격은 시중 미니 호접란(15000~2만원)보다 40~50% 낮춘 9900원으로 책정했다. 별도의 분갈이가 필요 없는 물받이 화분, 고객이 손쉽게 들고 갈 수 있는 손잡이 달린 투명케이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레드, 핑크, 그린·옐로우, 오렌지, 화이트 등 다채로운 색상 계열이 준비됐으며 전국 홈플러스 점포와 온라인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와 농식품부는 우선 1만여개 물량 판매 후 취급 확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일부 점포 제외: 서울 상봉점, 고양 터미널점, 부산 서면점, 포천 송우점)

 

김신선 홈플러스 화훼 바이어는 호접란은 2주에 한 번 정도 흙을 적실 수 있을 만큼만 물을 주면 되고, 화려한 꽃을 2~3개월간 감상할 수 있고 공기 정화에 도움도 줘 선물용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품종이라며 연말을 맞아 부담 없는 선물이나 관상용식물로 수요가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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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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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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