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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유아이엘, 전자담배 사업 본궤도…실적 ‘우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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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4, 2024, 10:07:00

전자 담배 부문 고객사 신규 모델 출시 수혜
스마트폰 부품 부문 수익 개선 뚜렷
올해 매출액 4000억대·영업익 2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유아이엘이 기존 스마트폰 부품 부문 성장에 더해 전자담배 사업 부문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자담배 부문에서 추가 모델 확보 및 납품 부품 종류 확장 등으로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1982년 설립된 유아이엘은 지난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휴대품 부품 개발,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자담배 부품 개발 및 생산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유아이엘의 전자담배 부문 사업이 올해 본궤도에 오를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고객사의 신규 모델 글로벌 출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제윤 KB증권 연구원은 "PMI(필립모리스)는 1분기 전자담배 신규 디바이스를 일본에 출시했다"며 "하반기에는 유럽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미국에서의 특허 소송도 마무리돼 FDA(식품의약국)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유아이엘이 대응하는 모델 또한 1개에서 2개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추가 모델 확보 및 납품되는 부품 종류 확장 등 고속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설명했다.

 

최재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8월 PMI는 아이코스 신규 디바이스에 대해 글로벌 출시를 계획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일본향으로 이미 확보된 700억원 수주 이외에 글로벌 론칭에 대한 추가적인 수주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연말에는 슬림형 폴더블 모델까지 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은 약 300억달러(원화 약 41조5000억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며 "미국과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전자담배 시장 성장세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지역에서의 글로벌 고객사 입지가 탄탄한 점을 감안하면 유아이엘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 사업 중심으로의 실적 개선 가능성도 제기된다. 최근 플래그십 모델에 티타늄 소재가 채택되며 매출액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제윤 연구원은 "갤럭시S24 울트라에 티타늄 소재가 채택된 것이 수익성 개선에 주요했던 것으로 추정된다"며 "플래그십인 울트라 모델에 티타늄 소재가 채택된 만큼 하반기 출시될 폴더블 폰에도 티타늄 소재가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중저가 폴더블 폰 출시 가능성까지 있어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나승두 연구원도 "스마트폰 부품 부문에서의 안정적인 실적이 기대된다"며 "심 트레이 등 스마트폰 부품으로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폰 사이드키, 스마트워치 밴드, 노트북 힌지 등을 안정적으로 생산 중"이라고 덧붙였다.

 

유아이엘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2%, 155% 늘어난 1236억원, 81억원을 기록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유아이엘의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KB증권은 올해 유아이엘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46%, 216% 늘어난 4846억원, 27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고 하나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4668억원, 262억원으로 내다봤다.

 

한제윤 연구원은 “고객사 플래그십 스펙 변경에 따른 ASP(평균판매가격) 상승으로 스마트폰 부품 사업부의 실적이 한 단계 레벨업 한 상태로 판단된다”며 “더불어 전자담배 사업부 또한 납품 모델 개수 증가와 PMI의 신제품 출시 등 올해 매출이 본궤도에 오를 공산이 커 전년 대비 상당한 실적 개선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아이엘의 주가는 최근 들어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4월 초 5000원 초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5월 말 들어 7000원대까지 치솟았다가 주저앉으며 최근 6000원 초중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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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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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로얄살루트 한정판 에디션 ‘타임챔버’...무한한 ‘시간’을 담다

[인더필드] 로얄살루트 한정판 에디션 ‘타임챔버’...무한한 ‘시간’을 담다

2024.09.05 08:42:4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로얄살루트는 단순한 위스키 제조 회사가 아니다. 왕실을 위해 태어난 로얄살루트는 위스키뿐만 아니라 장인정신과 실험적인 브랜딩 기술로 만들어지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지난해에 이어 파인 아트와의 협업 작품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컬래버레이션을 관통하는 주제는 '시간'입니다. 로얄살루트는 이종 간 협업을 통해 고연산 라인업이 지닌 독보적인 가치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입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 브랜드 최상위 라인업인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를 지난 4일 출시했습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키아프 서울 2024'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처음 공개했습니다. 일반 관람객은 오늘(5일)부터 8일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로얄살루트는 지난 2022년부터 당대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와의 협업해 브랜드 라인업 내 가장 높은 연산의 진귀한 위스키를 선보이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케이트 맥과이어와의 첫번째 협업에 이어 올해는 ‘타임 챔버’가 주인공입니다. 이번 작품은 과학과 철학, 예술의 경계를 오가는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영국 출신 아티스트 ‘콘래드 쇼크로스’와 협업했습니다. 런던 왕립 미술 아카데미 최연소 회원 중 한명인 그는 작품을 통해 추상적인 형태의 이론과 현상을 물리적인 형태의 조각품과 설치물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협업에서 콘래드 쇼크로스가 영감을 받은 핵심 요소는 ‘시간’입니다. 그는 로얄살루트의 핵심 몰트를 생산하는 스코틀랜드의 스트라스아일라 증류소에 방문한 뒤, 고연산 위스키의 숙성은 물론 위스키의 품질과 풍미를 결정짓는 시간에 영감을 받아 다양한 아트 피스로 구성된 ‘타임 챔버’를 완성했습니다. 본체를 구성하는 수공예로 제작한 유리 디스크는 끝없는 밤하늘의 항성계를 뜻합니다. ‘타임 챔버’는 디스크 중앙을 관통하는 스핀과 화살 모양의 크리스탈 디캔더로 시간의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동시에 측정할 수 없는 무한한 시간을 디켄더라는 물리적인 조건 안에 표현했습니다.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로얄살루트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통해 고숙성 위스키가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시간과 장인의 노력을 아티스트의 시각과 손을 빌려 재해석하고, 예술 영역에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컨템포러리 아트 브랜드로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 위스키 가격은 1억5600만원입니다. 세계적으로 21점, 국내에는 단 한점만 선보입니다. '키아프 서울 2024' 로얄살루트 부스 바로 입구에서 ‘타임 챔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뾰족한 모양과 시간을 주제로 한다는 점에서 영화 '인셉션' 속 멈추지 않는 팽이를 연상시킵니다. 로얄살루트는 ‘타임 챔버’에 로얄살루트 제품 중 가장 높은 연산을 자랑하는 53년 위스키를 담았습니다. 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탄생한 해인 1953년을 기념한 것으로,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이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소 53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직접 선별해 블렌딩했습니다. 베리류의 풍부한 과실향과 월넛 호두의 달콤함, 그리고 구운 오크향이 긴 여운을 남기며 복합적이고 정교한 풍미를 선사하는 이번 에디션은 로얄살루트의 피나클 컬렉션 중에서도 최상의 블렌딩 기술력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걸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로얄살루트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62건 살루트’를 포함한 브랜드 정규 라인업과 한정판 패션·폴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함께 전시합니다. 전시 현장에서는 로얄살루트 21년 라인업을 바이 더 글라스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오연정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엠베서더는 "시간이 지나 숙성 되고 변화되는 과정을 거치는 로얄살루트가 혁신과 창의성을 가진 예술과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소비자들이 로얄살루트를 단순히 위스키 브랜드가 아닌 삶에 녹아 있는 예술 작품이라고 봐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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