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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새우·닭가슴살볶음밥’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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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3, 2016, 11:11:18

고온 불판에서 볶아 불맛 극대화..“간편한 한 끼로 1~2인가구에게 큰 인기 예상”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냉동밥 신제품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은 뜨거운 철판에 빠르게 볶아 불향이 가득한 비비고 볶음밥’ 2종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비고 새우볶음밥비비고 닭가슴살볶음밥’ 2종이다.

 

외식에서 즐길 수 있는 정통 볶음밥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불향 기술을 적용했다. 180도 이상 고온 불판에서 빠르게 볶아 은은한 불향과 고슬고슬한 밥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밥은 물론 새우, 닭가슴살, 야채, 계란 등 모든 재료를 뜨거운 철판에서 조리해 갓 볶은 불맛을 극대화했다.

 

신제품 2종은 계란, 당근, 피망, 양파, 대파를 썰어 넣어 별다른 반찬 없이도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통새우가 들어있는 비비고 새우볶음밥과 담백한 닭가슴살이 들어있는 비비고 닭가슴살볶음밥을 선택할 수 있어 1~2인가구로부터 호응이 예상된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1~2인 가구 증가로 인한 간편식 선호 트렌드 열풍으로 냉동밥 시장은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볶음밥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제품들도 맛과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밥 제품은 새롭게 출시한 비비고 새우볶음밥과 비비고 닭가슴살볶음밥에 이어 비비고 불고기비빔밥’, ‘비비고 낙지비빔밥’, ‘비비고 곤드레나물밥’, ‘비비고 취나물밥’, ‘비비고 시래기나물밥’, ‘비비고 깍두기볶음밥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국내 냉동밥 시장은 연평균 50% 이상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300억원대 시장으로 확대됐다. 올해는 9월 기준(링크아즈텍 자료 기준)으로 전체 시장이 340억원 규모로 커졌고, 지난 한해 시장규모(309.6억원)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과 풀무원, 오뚜기가 20%대의 시장점유율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여러 식품업체들이 다채롭고 차별화된 제품을 앞세워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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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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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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